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공유

[브랜드 히스토리] 세상에 단 1대뿐인.. 맥라렌 비스포크 MSO

[브랜드 히스토리] 세상에 단 1대뿐인.. 맥라렌 비스포크 MSOMcLaren
등록 2018-08-24 13:50   읽음 2,438
[사진] 맥라렌 MSO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맥라렌 MSO 600LT의 이미지가 지난 6월 600LT 최초공개후 불과 두 달만에 공개되면서 맥라렌 마니아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

맥라렌 MSO 자동차는 고객 맞춤 특별주문 부서인 MSO(McLaren Special Operations)의 손길을 거쳐 더욱 특별하게 탄생한 맥라렌 비스포크 모델들이다. 맥라렌은 MSO와 협력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단 하나뿐인 맥라렌을 소유할 수 있도록 고객 취향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 모델만으로도 이미 특별한 맥라렌을 더욱 특별한 초한정 모델로 만들어주는 셈이다.

[사진] 맥라렌, MSO 600LT


MSO는 양산형 맥라렌 이전인 F1부터 시작되었다. MSO는 2011년 공식 출범했지만 맥라렌 자동차 설립보다 앞선 1992년 맥라렌 F1 창설 당시에 이미 출발했다고 볼 수 있다. F1 자동차는 주인이 바뀌면 그에 맞추어 새로운 F1으로 재탄생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한 차원 앞선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 맥라렌 F1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F1 자동차를 갖고 싶어하는 고객과 이 특별한 자동차를 유지보수하기 위해 전 세계를 찾아다닐 수 밖에 없는 F1 기술자들, 이들을 위한 고객지향 서비스가 바로 MSO이다.

똑같은 모델이 존재하지 않는 F1 자동차처럼 맥라렌은 전 세계 맥라렌 모델 소유자들에게도 더욱 특별한 맥라렌을 선물하기 위해 특별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정판 희귀 자동차에 대한 맥라렌 고객 배려 서비스이다. 이 때문에 F1 일반 모델의 경우, 경매가 100~130억 정도의 고가에 낙찰되고 있다.

[사진] 맥라렌 MSO, P1 GTR


맥라렌을 더욱 맥라렌답게 꾸며주는 MSO의 대표 옵션에는 수퍼카 시리즈와 스포츠 시리즈 전담 MSO 디파인드와 내외장 색상을 바꿀 수 있는 MSO 비스포크 서비스가 있다.

우선, 맥라렌 수퍼 시리즈와 스포츠 시리즈 구매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꼭 맞춘, 보다 향상된 한정판 자동차를 가질 수 있다. 수퍼 시리즈와 스포츠 시리즈는 MSO 디파인드(MSO 우선적용, MSO Defined) 옵션 적용 모델이기 때문이다.

[사진] 맥라렌 MSO 720S


맥라렌은 수퍼 시리즈와 스포츠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 MSO 프로그램를 우선 제공하기 때문에 기본 사양 이외에 개인의 취향대로 별도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자동차 외관 디자인 사양은 물론 카본섬유 부품 및 마감재 옵션, 성능 향상을 위해 공기역학 키트 및 경량 부품 등도 선택할 수 있다. 이로써 기본 모델에 비해 차체 무게를 줄여 최대로 성능 향상된 맥라렌을 소유할 수 있다.

MSO 디파인드 옵션에는 블랙팩, 탄소섬유 실 커버 옵션 등이 있다. 블랙팩은 570S 쿠페 또는 570GT의 기본 사양인 다크 팔라디움 그레이 부품들을 블랙으로 마감된 외장 부품으로 대체해주며, 탄소섬유 실커버 옵션 선택시 맥라렌 브랜딩 무광 마감처리 비주얼 카본 파이버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는 570S 쿠페, 570GT, 570S 스파이더 모델에 한해 제공된다.

[사진] 맥라렌 570S 스파이더


또한, MSO 비스포크 옵션에서는 고객이 원하면 내외장 모두 어떤 색상이든 선택 가능하다. 고객이 상상하는 모든 외장 색상을 구현해내며 내부 트림 색상과 재질에도 전적으로 고객 취향을 반영한다.

대표적인 MSO 옵션 모델로는 720S를 기반으로 볼케이노 레드, 네렐로 레드의 강렬한 2톤 색상을 적용하고 별 모양 알로이 휠을 장착한 MSO 720S 벨로시티가 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폭발적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맥라렌 MSO X


GT4의 골격과 인테리어, 레이싱 기술 등을 570S 쿠페에 적용한 MSO X도 MSO 모델이다. 단 10대만 제작되어 미국에 전량 투입해 완판된 바 있다. 1990년대 맥라렌 F1 GTR 레이싱카에서 영감을 얻어 블랙/화이트로 구성하고 내장에는 외관과 동일한 레드 포인트가 인상적이다.

MSO 675LT 카본 시리즈 역시 단 25대 생산되어 완판되었으며 MSO 세번째 LT 모델이다. 탄소섬유 바디 P1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기존 675LT 스파이더 모델보다 탄소섬유 부품이 40% 이상 더 사용하였다.

[사진] 맥라렌, 675LT MSO 카본시리즈 (출처 오토카)


카본 블랙 외관에 배기 팁과 휠, 캘리퍼까지 올 블랙으로 마감된 100대 한정 MSO 570GT 블랙 에디션은 대표적인 MSO 디파인드 모델이다. 공도에서 주행 가능하면서 서킷에서 특히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개발된 맥라렌 카본 테마 버전 세나는 외관이 모두 비주얼 탄소섬유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500대 한정 생산 모델이지만 완판되었다.


하이퍼 GT는 맥라렌 F1 수퍼카의 3인승 후속 모델이다. 3인승 레이아웃에 운전자가 중간에 앉도록 현대적으로 변형한 것이 특징으로 106대 한정 생산으로 기본 모델이 나오기 전 이미 완판되었다.

[사진] 맥라렌 MSO 570GT 블랙 에디션


한편, MSO 600LT는 2018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사진] 맥라렌 MSO 세나 카본 테마 (McLaren Senna Carbon Theme by MSO)


kimjiwo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제네시스, 상품성 높인 2019년형 G70 출시..달라진 점은?
  • 자전거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은 65세 이상 고령자..‘대책 시급’
  • 포르쉐, 올해 누적 19만6562대 판매..파나메라 60% 성장 ‘눈길’
  • 스마트다이렉트카, 신차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무보증 프로모션 ‘주목’
  • “1020은 실속·3040은 승차감”..나이 따라 차량 관심 ‘가지각색’
  • BMW도 디젤 지속성 강조..“적은 CO2 배출량..대안 될 수 있다”
  • 신원CK모터스, ‘성균가족 골프대회’ 후원..‘켄보 600’ 지원
  • 맥라렌, 1천마력 ‘스피드테일’ 공개 계획..하이퍼카도 하이브리드 시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