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프리뷰] 아우디, 7단 DCT 적용한 A4 TDI 출시..가격은 4770만~5690만원Audi
2018-07-02 11:08
[포토기사]   2,345       
[사진] 아우디 A4 9세대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아우디코리아(사장 세드릭 주흐넬)는 2일 준중형 세단 2018년식 ‘아우디 A4 TDI(The Audi A4 TDI)’를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A4 지난 1972년 ‘아우디 80'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등장한 이후 1994년부터 현재의 모델명인 ‘A4’로 명명된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에 속한다.

미학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한 ‘A4’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과 다양한 편의사양이 강점으로 꼽힌다. 9세대에 속하는 2018년식 ‘A4 TDI’는 ‘A4 30 TDI’ 기본형과 프리미엄, ‘A4 35 TDI’ 기본형과 프리미엄, 콰트로, 콰트로 프리미엄 총 6개 트림으로 구성된다.

■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2018년식 ‘A4 TDI’의 모든 트림에는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 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 알루미늄 링크가 적용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이 탑재돼 다이내믹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제공된다.

또 급격한 커브에서도 안전하고 정확한 코너링이 가능한 독립식 ‘토크벡터링(Torque vectoring)’이 적용됐으며, ‘A4 35 TDI 콰트로’, ‘A4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풀타임 사륜구동기술인 ‘콰트로(quattro)’가 탑재된다.

A4 30 TDI 기본형과 A4 30 TDI 프리미엄의 최고 출력은 150마력, 최대 토크는 32.6kg.m, 최고 속도는 219km/h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8.7초가 소요되며, 복합기준 연비는 15.5km/ℓ이다.

[사진] 신형 A4


‘A4 35 TDI’ 기본형과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의 최고 출력은 190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40.8kg.m이다. 최고 속도는 237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7.7초가 소요된다. 복합 기준 연비는 15.2km/ℓ.

‘A4 35 TDI 콰트로와 아우디 A4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최고 출력은 190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이다. 최고 속도는 235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7.2초가 소요된다. 복합기준 연비는 14.0km/ℓ 수준이다.

■ 인레이 디자인으로 세련미 강조

2018년식 ‘A4 TDI’의 외관 디자인은 정밀하고 깔끔한 선과 면, 그리고 특유의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인다. 실내 디자인은 ‘알루미늄 엘립스 인레이’를 기본형 및 콰트로 트림에, ‘내츄럴 그레이 오크 인레이’를 프리미엄 및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에 적용하여 이전 모델보다 한층 더 조화롭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A4 30 TDI와 35 TDI의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에는 측면 지지력을 강화한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보다 다이내믹한 느낌의 실내 공간을 구성한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헤드램프는 강렬한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하며, 후미등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dynamic turn signal)은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순차 점멸되면서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다.

프리미엄 트림은 크롬 재질의 프론트 그릴, 사이드 에어 그릴, 리어 디퓨저 및 테일파이프가 한층 세련되고 스마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사진] 신형 A4


■ 첨단 안전 편의사양 대거 적용

2018년식 ‘A4 TDI’는 이전 모델에 없었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A4 TDI’의 모든 트림에는 뒷좌석 온도 설정이 가능한 ‘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 그리고 전방의 보행자 및 차량을 감지하여 충돌 위험 시 운전자에게 경고 및 차량을 비상 제동시키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Audi Pre-sense City)’ 기능을 탑재했다.

또 모든 트림에는 ‘눈부심 방지 룸미러’가 적용되었으며, ‘아우디 A4 35TDI’ 트림에는 사용자의 개별 시트 포지션과 사이드 미러 위치를 저장하는 ‘운전석 메모리 기능’ 및 ‘사이드 미러 메모리’ 등의 첨단 편의 시스템이 적용됐다.

여기에 아우디의 혁신의 상징인 ‘버츄얼 콕핏’이 적용되어 12.3인치 LCD 화면을 통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상세하고 정교하게 보여준다.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준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지난 3월에 출시한 ‘A6’의 성공적인 판매에 이어, ‘A4’의 2-18년식 디젤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준중형 세단 세그먼트의 성장을 견인하고 국내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아우디코리아는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국내 시장 비즈니스 정상화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작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A4의 국내 판매 가격은 ‘A4 30 TDI’ 4770만원, ‘A4 30 TDI 프리미엄’ 4970만원, ‘A4 35 TDI’ 5050만원, ‘A4 35 TDI 프리미엄’ 5250만원, ‘A4 35 콰트로’ 5350만원이며, ‘A4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는 5690만원 이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쉐보레, 순수 전기차 ‘볼트 EV’ 인기..생산 규모 확대 계획
  • 폭스바겐 비틀, 순수 전기차로 출시될까..4도어 채택도 ‘주목’
  •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써보니..확장성은 뛰어나고 직관성은 떨어져
  • 볼보 고성능 브랜드, 폴스타 2 내년 데뷔 계획..테슬라 모델3와 경쟁
  • [승현창 칼럼] 집단 이기(利己)에 빠진 튜닝교육·튜닝제도..개선점은?
  • 닛산과 이탈디자인이 협업한 GT-R50, 단 50대 한정 생산 계획..가격은?
  • 테슬라, 中 상하이에 공장 설립 계획..연간 50만대 생산 규모
  • 사와 렉서스 회장, “전기차는 아직 시기상조”..그의 발언 배경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