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모터쇼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 아시아 최초 공개..디자인 특징은?Genesis
2018-06-07 16:57
[포토기사]   1,554       
[사진] 제네시스, 2018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부산=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7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 ‘2018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 에센시아 콘셉트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한 맨프레드 피츠제럴드(Manfred Fitzerald) 제네시스 사업부장은 “제네시스는 고급 브랜드로서 모두가 열망하고 선망하는 자동차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주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가 처음으로 선보인 전기동력 기반의 GT 콘셉트카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센시아 콘셉트의 디자인은 차량의 역동적인 비율 구현을 통한 심미적인 측면과 공력 개선이라는 양립이 어려운 두 가지 조건의 접점을 찾기 위한 노력을 통해 탄생했다.

긴 보닛과 슬릭한 스웹백(swept-back) 스타일의 전통적인 GT 차량 디자인을 따르고 있으며,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철학을 녹여냄과 동시에 차량의 동력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을 구현해냈다.

[사진] 제네시스, 2018 부산국제모터쇼 참가(에센시아 콘셉트)


전면부는 보다 진보된 형태의 제네시스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과 함께 포뮬러 1(Formula 1) 경기 차량 디자인의 특징인 노스 콘(nose cone) 스타일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어드밴스드 탄소 섬유 섀시를 통해 구현된 안이 보이는 후드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각각 4개의 LED로 구성된 직선형 쿼드 램프는 프런트 휠 뒤편까지 이어져 차체를 감싸 ‘에센시아 콘셉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표출하며, 에어 아웃렛은 프런트 휠 뒤편에 위치하도록 디자인됐다.

제네시스 양산차 디자인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디자인적 특징 중 하나인 파라볼릭 라인은 ‘에센시아 콘셉트’를 통해 보다 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차체가 가진 우아하고 풍성한 볼륨에 맺힌 빛을 통해 제네시스만의 파라볼릭 라인이 매끄러운 곡면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듯이 드러나도록 디자인되어 럭셔리 차량 디자인으로서의 존재감을 표현한 동시에 차량의 구조감과 길이감을 돋보이게 한다.

후면부는 공력 개선을 위해 트렁크 리드까지 툭 떨어지는 에어로 다이내믹 컷-오프 스타일로 디자인됐으며, 리어 램프 역시 헤드 램프와 마찬가지로 직선형 쿼드 램프가 적용됐다.


[사진] 제네시스, 2018 부산국제모터쇼 참가


‘에센시아 콘셉트’의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와 자동차의 연결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디자인됐으며, 전반적으로 장식을 줄인 절제미와 고도의 기술이 적용된 미래 지향적 느낌을 전한다.

센터페시아에는 운전석과 조수석을 아우르는 대시보드 크기의 와이드 스크린이 탑재돼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차량 운행 관련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며, 특히 운전석에는 탄소 섬유를 겹겹이 배치해 3D효과를 주는 8인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추가로 적용됐다.

하이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쉐브론 퀼팅 마감의 코냑 컬러 가죽시트와 옥스퍼드 블루 가죽과 벨벳 소재로 마감된 센터 콘솔, 도어 등의 컬러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개성 있는 실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향상된 V2X(Vehicle-to-Everything) 통신을 통해 교통 체증 및 위험 상황을 피해 갈 수 있는 최적의 경로를 설정해줄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성향을 분석해 주행 특성부터 시트 포지션, 엔진 사운드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 운전자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해 전달한다.

한편, 지난 3월 뉴욕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에센시아 콘셉트는 지난 달 이탈리아에서 열린 세계적인 클래식카 전시회 ‘콩코르소 델레칸차 빌라 데스테’와 프랑스에서 개최된 ‘칸 국제영화제’에 전시,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경쟁력을 알린 바 있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폭스바겐, 전기차·하이브리드차서 발암물질 검출..12만대 리콜(?)
  • 인피니티, ′프로젝트 10′ 콘셉트 추가 공개..우아한 보디라인 ‘눈길’
  • [구상 칼럼] 듀얼 포인트 적용한 쉐보레 이쿼녹스..디자인의 장단점은?
  • 폭스바겐, 픽업 트럭 콘셉트 ‘아틀라스 탄오크’ 양산 가능성..‘주목’
  • [구상 칼럼] 자동차의 리플렉션..7월30일 오후 7시30분이 의미하는 건...
  • 신차 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무보증 핫딜 프로모션..소비자 ‘눈길’
  • 피아트, 500X 페이스리프트 이미지 공개..달라진 점은?
  • 너무 잘 팔려서...집안 싸움 불붙은 현대차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