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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수 신원CK모터스 사장, “백화점식 마케팅·연간 2000대 판매”

이강수 신원CK모터스 사장, “백화점식 마케팅·연간 2000대 판매”DFSK
등록 2018-05-10 17:00   읽음 3,863
[사진] 글로리(Glory) 580(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한국시장에서는 ‘백화점식 마케팅’을 통해 연간 2000대 판매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중국차 동풍소콘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이강수 신원CK모터스 사장은 10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가든파이브에서 열린 신차발표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신원CK모터스는 이날 SUV 모델 ‘글로리(Glory) 580’과 경상용차 ‘KO1’, 소형 화물차 ‘C31’, ‘C32’, 소형 화물밴‘C35’ 등 한꺼번에 5개 차종을 선보였다.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를 포함, 승용에서부터 미니 화물밴, 소형 트럭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차종을 동시에 아우르고 있어 주목된다.

[사진] 동풍소콘 C31, C32


이 사장은 “중국차는 중국의 자본과 유럽의 기술력이 합쳐진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그런만큼 한국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게 그의 생각이다.

그는 특히 “한국시장에는 승용형 SUV뿐 아니라 소형 트럭, 화물 밴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겠다”며 “다양한 모델을 바탕으로 백화점식 마케팅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원CK모터스가 이날 선보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모델인 글로리 580의 경우에는 12.69kW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를 적용해 단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900km를 주행할 수 있어 놀랍다는 평가다. 배터리는 완속으로 4시간 만에 충전된다.

또 소형 트럭에 속하는 K01은 한국지엠의 라보(전장 3235mm)보다는 큰 사이즈(전장 4280mm)의 화물차지만 국내 판매 가격이 불과 1110만원 수준이다. 라보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분석이다.

[사진] 이강수 신원CK모터스 대표


C31과 C32 역시 판매 가격이 각각 1250만원, 1350만원으로 책정돼 소상공인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한 것도 매력 포인트다. 여기에 화물밴인 C35는 2인승과 5인승으로 트림을 다양화 한 것도 장점이다. 가격대가 1490만~1560만원 수준이어서 한국지엠의 다마스 고객을 흡수할런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진다.


이 사장은 “중국차는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의 중국차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높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며 “한국 고객들이 동풍소콘의 차를 직접 타보면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신원CK모터스는 올해 하반기에 새로운 SUV 2개 차종을 비롯해 테슬라의 경쟁 브랜드로 꼽히는 SF모터스의 전기차도 한국시장에 투입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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