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혼다, ‘CRF1000L 아프리카 트윈’·‘CB300R’ 국내 출시..가격은? Honda Motorcycle
2018-05-08 14:57
[포토기사]   3,788       
[사진] 혼다, 2018년형 CRF100L 아프리카 트윈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혼다코리아는 어드벤처 모터사이클 ‘CRF 1000L 아프리카 트윈’의 30주년 모델과 ‘네오 스포츠 카페’ 콘셉트의 쿼터급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CB300R’을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혼다 아프리카 트윈은 다카르 랠리에서 세 차례나 우승한 챔피언 머신의 양산 모델로, 지난 1988년 처음으로 선보여졌다. 온·오프로드뿐만 아니라 일상의 교통수단, 장거리 여행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라이딩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CRF1000L 아프리카 트윈’은 True Adventure라는 개발 콘셉트 아래 기존 아프리카 트윈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 도전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어드벤처 스포츠, DCT, MT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어드벤처 스포츠는 자동 6단 DCT(Dual Clutch Transmission)를 탑재, 디자인 및 편의 사양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 모델 대비 차체 중량을 5kg 감소시켜 기동성을 높였고, 전자식 스로틀(Throttle by wire)을 채용해 차량을 세심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했다. 또 차량 구동력을 제어하는 시스템인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을 기존 3단계에서 7단계로 개선하고, 파워셀렉터, 엔진브레이크 셀렉터를 새로 채용했으며, 이를 다양한 상황에 따라 쉽게 변경이 가능한 4가지 라이딩 모드의 적용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끌어올렸다. 이 외에도 새로운 Full LCD 계기판을 탑재해 시인성을 높였으며, 듀얼 LED 헤드라이트를 채용해 경쾌한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사진] 혼다, 2018년형 CB300R


CRF1000L 아프리카 트윈 어드벤처 스포츠는 30주년 기념 트리컬러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2090만원이다. CRF1000L 아프리카 트윈 DCT와 CRF1000L 아프리카 트윈 MT는 트리컬러 및 CRF 레드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각각 1990만원, 1840만원이다.

이와 함께 혼다는 대표적인 쿼터급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인 ‘CB300R’도 공식 출시했다.


CB300R은 스포츠 모터사이클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네오 스포츠 카페(Neo Sports Café)’콘셉트를 적용해 더욱 개성적이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추구했다. 특히, 최첨단 시스템인 IMU(관성측정장치)가 장착된 ABS를 채용해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동급 최경량 차체와 도심 주행에 적합한 짧은 휠 베이스 설계 및 저중속 영역에서 파워풀한 엔진으로 경쾌한 주행감각을 확보했으며 전체 LED 라이트를 채용해 고급감을 더했다.

2018년형 CB300R은 레드, 맷 그레이, 맷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649만원이다.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포드, 글로벌 플랫폼 규모 5개로 축소..“공급 효율성 높일 것”
  • 람보르기니, 가장 빠르고 강력한 아벤타도르 SVJ 티저 공개..데뷔 ′임박′
  • 애스턴 마틴이 내놓을 첫 SUV ‘바레카이’..SUV 시장에 도전장
  • BMW, 내년 8 시리즈 컨버터블·그란 쿠페 출시 계획..‘주목’
  • 쌍용차, 임단협 9년 연속 무분규 타결..임원 급여도 자진 삭감
  • [시승기] 볼보 XC40, 세련된 디자인·탄력적 주행감각..‘매력’
  • 신형 아반떼·쏘울, 강원도 내륙서 포착..국내 출시 임박
  • BMW, “자율주행차 상용화 여부..규제 따라 결정될 것”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