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BMW 모토라드, 스포츠 바이크 ‘뉴 HP4 레이스’ 공개..가격은 9900만원BMW Motorrad
2018-04-12 15:47
[포토기사]   2,732       
[사진] BMW 모토라드 HP4 레이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BMW모토라드는 12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개막한 ‘서울모터사이클쇼’에서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HP4 레이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뉴 HP4 레이스는 레이스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수작업을 통해 생산되는 탓에 전 세계에서 단 750대만 한정 생산된다.

뉴 HP4 레이스는 메인 프레임을 100% 탄소섬유로 제작, 프레임 중량은 단 7.8kg에 지나지 않으며, 전면과 후면의 휠도 탄소섬유로 제작해 강도는 높이고 무게는 알로이휠 대비 30%가량 감소시켰다.

스프링과 브레이크 부분에 가장 높은 수준의 레이싱 기술을 적용했다. 프론트의 FGR 300 서스펜션과 리어의 TTX36 GP 스프링 스트럿 등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과 '모토GP' 경기에서 사용된 올린즈(Öhlins)사의 부품을 적용했다. 밀링 및 판금 부품으로 만들어진 경합금의 언더슬렁 스윙암 역시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에서 사용된 부품을 동일하게 사용했다.

[사진] 뉴 HP4 레이스


제동장치는 브렘보(Brembo)의 GP4 PR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2개를 장착한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특히 코팅된 티타늄 피스톤과 니켈 도금된 단일 피스 알루미늄 캘리퍼는 현재 사용 가능한 재료 중 가장 강력한 부품 조합이다. 6.75mm 두께의 320mm T-타입 경주용 강철 브레이크와 어우러져, 뛰어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BMW 뉴 HP4 레이스는 '내구(Endurance) 레이스'나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의 기준을만족하는 순수 레이싱용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215마력, 최대토크는 12.2kg.m이며, 엔진 회전 속도는 'S 1000 RR'보다 300rpm이 더 늘어난 14,500rpm으로 증가되었다. 이와 함께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해 최적화된 변속비가 적용된 6단 레이싱 기어박스를 적용했다.


또한 레이싱용 바이크 기준에 맞춰 적용된 최적화된 중량의 온보드 전장 시스템과 전자 제어 및 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포괄적인 패키지가 함께 제공된다. 2D 대시보드에서는 전송 가능한 데이터 메모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점화 컷, 엔진 브레이크(EBR), 휠리 컨트롤(Wheelie Control)에 의해 제어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을 적용해 트랙의 형태와 노면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옵션은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어 ‘뉴 HP4 레이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라이딩 성능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피트 레인에서 속도 제한 주시를 위한 피트 레인 리미터(Pit Lane Limiter)와 완벽한 레이스 스타트를 위한 론치 컨트롤(Launch Control)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진] 뉴 HP4 레이스


이외에도 '뉴 HP4 레이스'에 탑재된 탄소섬유 트림과 흡입 소음기 커버, 험프 시트에는 BMW HP 모터스포츠 만의 컬러를 적용했다. 깔끔하게 실링 마감된 핸드-브러쉬드 알루미늄 연료 탱크는 '뉴 HP4 레이스'가 지닌 높은 품질의 레이싱 외관을 강조해준다.

한편, BMW 뉴 HP4 레이스의 가격은 부가세포함 9900만원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할리데이비슨, 영상∙사진 공모전 개최..톡톡 튀는 개성 강조
  • 포드 머스탱, 1천만대 생산 돌파..근육질 머슬카의 ‘대명사’
  • BMW, “자율주행차 상용화 여부..규제 따라 결정될 것”
  • 지프의 아이콘 ‘랭글러’..풀체인지 출시 임박 ‘눈길’
  • [하영선 칼럼] BMW 차량 화재로 강경한 정부..객관적 대책은?
  • 기아차, 스토닉 1.0 가솔린 터보 출시..가격은 1914만~2135만원
  • 닛산 알티마..베스트셀링카는 아니지만 스테디셀링카에 오른 이유
  • 쌍용차, 임단협 9년 연속 무분규 타결..임원 급여도 자진 삭감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