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BMW 모토라드, 스포츠 바이크 ‘뉴 HP4 레이스’ 공개..가격은 9900만원

BMW 모토라드, 스포츠 바이크 ‘뉴 HP4 레이스’ 공개..가격은 9900만원BMW Motorrad
등록 2018-04-12 15:47   읽음 4,071
[사진] BMW 모토라드 HP4 레이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BMW모토라드는 12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개막한 ‘서울모터사이클쇼’에서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HP4 레이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뉴 HP4 레이스는 레이스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수작업을 통해 생산되는 탓에 전 세계에서 단 750대만 한정 생산된다.

뉴 HP4 레이스는 메인 프레임을 100% 탄소섬유로 제작, 프레임 중량은 단 7.8kg에 지나지 않으며, 전면과 후면의 휠도 탄소섬유로 제작해 강도는 높이고 무게는 알로이휠 대비 30%가량 감소시켰다.

스프링과 브레이크 부분에 가장 높은 수준의 레이싱 기술을 적용했다. 프론트의 FGR 300 서스펜션과 리어의 TTX36 GP 스프링 스트럿 등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과 '모토GP' 경기에서 사용된 올린즈(Öhlins)사의 부품을 적용했다. 밀링 및 판금 부품으로 만들어진 경합금의 언더슬렁 스윙암 역시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에서 사용된 부품을 동일하게 사용했다.

[사진] 뉴 HP4 레이스


제동장치는 브렘보(Brembo)의 GP4 PR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2개를 장착한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특히 코팅된 티타늄 피스톤과 니켈 도금된 단일 피스 알루미늄 캘리퍼는 현재 사용 가능한 재료 중 가장 강력한 부품 조합이다. 6.75mm 두께의 320mm T-타입 경주용 강철 브레이크와 어우러져, 뛰어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BMW 뉴 HP4 레이스는 '내구(Endurance) 레이스'나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의 기준을만족하는 순수 레이싱용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215마력, 최대토크는 12.2kg.m이며, 엔진 회전 속도는 'S 1000 RR'보다 300rpm이 더 늘어난 14,500rpm으로 증가되었다. 이와 함께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해 최적화된 변속비가 적용된 6단 레이싱 기어박스를 적용했다.


또한 레이싱용 바이크 기준에 맞춰 적용된 최적화된 중량의 온보드 전장 시스템과 전자 제어 및 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포괄적인 패키지가 함께 제공된다. 2D 대시보드에서는 전송 가능한 데이터 메모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점화 컷, 엔진 브레이크(EBR), 휠리 컨트롤(Wheelie Control)에 의해 제어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을 적용해 트랙의 형태와 노면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옵션은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어 ‘뉴 HP4 레이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라이딩 성능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피트 레인에서 속도 제한 주시를 위한 피트 레인 리미터(Pit Lane Limiter)와 완벽한 레이스 스타트를 위한 론치 컨트롤(Launch Control)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진] 뉴 HP4 레이스


이외에도 '뉴 HP4 레이스'에 탑재된 탄소섬유 트림과 흡입 소음기 커버, 험프 시트에는 BMW HP 모터스포츠 만의 컬러를 적용했다. 깔끔하게 실링 마감된 핸드-브러쉬드 알루미늄 연료 탱크는 '뉴 HP4 레이스'가 지닌 높은 품질의 레이싱 외관을 강조해준다.

한편, BMW 뉴 HP4 레이스의 가격은 부가세포함 9900만원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구상 칼럼] 자동차 디자인의 획일성과 통일성..그 차이점은?
  • [박경수 칼럼] 파업 절차 돌입하는 한국GM 노조..또 파업하나?
  • [시승기] 시티 커뮤터로서의 역할 톡톡한..혼다 슈퍼커브
  • 맥라렌, 986마력 수퍼카 ‘스피드테일′ 공개 임박..주요 특징은?
  • 美 상원, 현대기아차에 출석 요구..“엔진 화재 사고 소명하라”
  • 중형 상용차 르노 ‘마스터’ 출시..현대차 스타렉스와 경쟁
  • 현대차, 스포티 세단 ‘라페스타’ 출시..중국시장 공략
  • 자동차 산업 한 눈에 볼 수 있는..’2018 오토위크’ 일산 킨텍스서 개막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