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인물/인터뷰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 “올해 국내 판매 10만대 목표”..전략은? Renault Samsung
2018-02-13 16:45
[포토기사]   701       
[사진] 도미닉 시뇨라(Dominique Signora) 르노삼성자동차 CEO


“르노삼성은 올해 내수 10만대와 수출 17만대 등 총 27만대 판매를 목표로 합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13일 르노삼성 서울 사무소가 새로 자리한 강남구 푸르덴셜타워에서 열린 신년 CEO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작년 르노삼성은 국내 판매 10만대, 수출 17만대를 기록했다”며 “올해 목표 판매량은 작년 목표치 대비 감소하긴 했지만, 이는 팩트에 기반한 객관적인 수치로, 제시한 목표보다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르노삼성은 작년 한 해 동안 국내 판매 10만537대, 수출은 17만6271대를 기록했다. 수출의 경우, 국내 완성차 중에서는 유일하게 증가세를 기록하고 역대 최고 수출 기록까지 경신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갔다. 다만 국내 판매량은 작년 목표치인 12만대를 넘지 못했다.

[사진] 르노 클리오


르노삼성은 당초 작년 상반기 클리오를 투입한다는 계획을 바탕으로 국내 판매 목표를 제시했으나, 클리오 출시가 연기되면서 판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뇨라 사장은 “작년의 경우 전년 대비 내수 판매가 감소한 건 사실이지만 연간 평균 판매치는 상회했다”며 “올해는 판매량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전략을 구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 특히, 올해 목표로 제시한 국내 판매 10만대 달성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 그는 “올해 클리오를 출시하는 한편, 기존 차량을 철저히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사양, 적합한 가격대에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며 “마지막으로 경상용차(LCV)를 통해 새로운 세그먼트에 도전하고 국내 시장에 없던 상용차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고 전략을 설명했다.

르노삼성은 올해에도 기존 투트랙 전략을 유지해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르노삼성은 QM6, SM6, QM3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해 판매하고 있는 한편, SM5, SM7, SM3는 가성비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사진] 르노삼성, 2018년형 SM5 출시


올해 출시가 예정된 소형 해치백 클리오는 르노삼성 프리미엄 라인업에 속해 고급감을 강조, 차별화된 이미지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또 르노삼성은 SM5와 SM7의 단종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SM5는 작년의 경우, 지난 2016년 대비 판매가 900대 가량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SM7 또한 SM7 LPe를 통해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기 때문에 판매량이 확대되고 있는 차량을 단종할 필요가 없다는 입장이다.

서비스 인프라 확충 및 서비스 품질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프로세스를 개발, 예약 문의와 동시에 인근 정비 업소를 바로 소개하거나 메시지를 보내는 등 대기 시간 단축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고 있다고 르노삼성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르노삼성은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시장에 적합한 모델 투입을 검토하는 한편, 국내 연구소에서도 자율주행 연구를 진행중인 만큼, 미래차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입장이다.

[사진]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CEO


시뇨라 사장은 “올해 르노삼성 사업 목표와 중장기 비전 달성 동력은 결국 고객”이라며“더 많은 고객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고 제품과 마케팅 활동에 빠르게 반영해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올해 상반기 안에 클리오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아차, 새 엔진 적용한 올 뉴 K3 출시..가격은 1590만~2240만원
  • 수입차, 60개월 무이자 할부·2000만원 할인..마케팅 ‘경쟁’
  • 국산차 업계, 설 연휴 무상점검 실시..주요 소모품 무상 교체 혜택 제공
  • 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출시..가격은 2135만~2430만원
  • 벤츠, 신형 G-클래스 ′AMG G 63′ 공개..최강의 오프로더
  • ‘수출 효자’ QM6, 21개월 만에 누적 생산 10만대 돌파 ‘쾌거’
  • [구상 칼럼] 아프리카의 자동차 메이커 ‘모비우스’..디자인 특징은?
  • [시승기] 가슴 들뜨게 만드는..수소전기차 ‘넥쏘’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