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록의 전설로 불리는 ‘스티븐 타일러’..기아차 슈퍼볼 광고에 등장 ‘주목’

록의 전설로 불리는 ‘스티븐 타일러’..기아차 슈퍼볼 광고에 등장 ‘주목’Kia
등록 2018-02-02 15:17   읽음 3,786
[사진] 기아 스팅어(스티븐 타일러)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매년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기아차의 슈퍼볼 광고 영상에 ‘록의 전설’로 불리는 스티븐 타일러가 등장해 이목이 집중된다.

2일 기아자동차 북미법인은 유튜브 등 소셜 채널들을 통해 타일러와 스팅어를 주제로 한 1분 10초 분량의 슈퍼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티저영상에선 F1의 전설 ‘에머슨 피티팔디’가 등장해 또 다른 주인공이 있다는 점을 암시한 바 있다.

슈퍼볼 경기는 미국에서만 1억명 이상이 시청하는 미식축구 경기로, 평균 1억명이 동시 시청하는 미국 내 최대 스포츠 경기로 꼽힌다.

[사진] 기아 스팅어(스티븐 타일러)


시청률이 높은 만큼 광고 효과도 높다.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캘리블루북에 따르면, 기아차 K5(현지명 옵티마)는 슈퍼볼 광고가 송출된 이후 검색량이 평소 대비 496% 급증했다.

‘시간여행’을 주제로 담은 기아차의 이번 슈퍼볼 광고는 타일러와 피티팔디가 서킷에서 두 대의 스팅어를 통해 만나는 것으로 시작된다. 마치 대결을 펼치려는 듯 한 모습이 연출되지만, 타일러는 후진 기어를 넣고 서킷을 역주행 하는 모습이다.

스팅어가 흰 연기를 내며 후진하자 시간도 점차 과거로 흘러간다. 룸 미러에 비춰지는 타일러의 모습 또한 젊어지는 것이 관찰되는데, 기아차는 CG를 통해 25살 전성기를 맞은 타일러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했다.


[사진] 기아 스팅어(북미형)


광고 말미엔 스티븐 타일러의 히트곡과 같은 ‘Feel Something Again'이라는 카피가 등장한다. 이는 ‘다시 한 번 가슴이 뛴다’, ‘다시 한번 무언가를 느낄 때’ 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사드 쉬햅(Saad Chehab) 기아차 미국법인 마케팅 총괄부사장은 “기아차는 미국 내에서 가장 젊은 브랜드 중 하나”라며 “타일러와 피티팔디가 생각하는 젊음의 사고방식을 광고에 투영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광고는 오는 4일(현지 시각)슈퍼볼 경기 중간광고에서 최초로 방송될 예정이다.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초소형 전기차 ‘D2’ 조달청 공급 재개..공공기관 구매 가속화 전망
  • 자동차 산업 한 눈에 볼 수 있는..’2018 오토위크’ 일산 킨텍스서 개막
  • 폭스바겐, 딜러 네트워크 혁신..2020년부터 온라인 판매 계획
  • 캐딜락, 아티스트 ‘장 보고시안’과 협업한 CT6 공개..‘눈길’
  • [자동차와 비행기 ②] 자동차 vs. 항공기..달리기 대결의 역사
  • 닛산, 내달 전기차 신형 리프 공개 계획..사전계약 동시 진행
  • 르노 마스터, 영업 9일 만에 계약 250대 돌파..“현대기아차 독점 깨겠다”
  • [구상 칼럼] 자동차 디자인의 획일성과 통일성..그 차이점은?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