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자동차 상식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동차 리스·장기렌트카 활용하는 비법은?Renault Samsung
2018-01-22 12:30
[포토기사]   1,268       
[사진] 그랜저


한 번에 큰 비용을 들여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장기 대여해서 이용하는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같은 현상은 개인마다 자동차를 소비하는 패턴이 변하고 있는 데다 차를 소유하는 것보다는 공유하려는 개념으로 트렌드가 바 뀌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차량 교체 시기가 짧다거나, 연간 운행하는 주행거리가 많다거나, 사업자의 경우 월 대여료 비용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등 다양한 이유로 차량을 직접 구매하는것 보다는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편이 합리적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사진] K7


■ 자동차 리스 오토리스

자동차리스 오토리스는 일반적으로 차량을 구매하는 할부구매, 직접구매와는 달리 자동차 회사가 아닌 리스 회사에 매월 일정 이용료를 지불하며 자동차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용료 금액 선정의 기준은 차량의 가격이나 계약기간, 계약조건등에 따라 다르게 결정된다. 자동차세나 취등록세 등 각종 세금에 대한 부담은 전혀 없다.

[사진] 2018 임팔라 미드나이트 블랙


그런만큼 초기비용 부담없이 신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매력을 지닌다. 사업자의 경우에는 계산서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기리스를 이용하는 장점 중 하나다. 신차 리스는 금융리스나 운용리스, 유예리스 등으로 구분된다.

■ 자동차 리스 소비 패턴 변화

최근 소비자 패턴 등 트렌드 변화는 자동차리스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여준다.

[사진] SM7


자금이 넉넉찮은 사회 초년생이나, 차량 교체 시기가 짧은 고객, 수입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 개인사업자 등의 경우에는 자동차 리스나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한 방법이다. 또한 수입차리스의 경우에는 국산차보다 상대적으로 할인율이 더 높다는 점에서 매력을 높인다.

■ 자동차 리스 이용 방법

국내에서 활성화된 자동차 리스사는 20곳이 넘는다. 고객 입장에서 어느 리스사에 견적을 받고 이용해야 하는 것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노릇이다.


[사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는 업체 선정이 중요하다. 연식이나 모델명이 같은 차량이라 할지라도 이용료가 서로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이다.

리스나 렌트카 이용료가 회사마다 차이가 발생하는 건 업체마다 차량의 할인율과 프로모션 여부가 달라서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차량과 기타 서비스 가능 유무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정비 서비스, 인수 목적, 국산차와 수입차리스의 차량 선별, 법인리스, 개인리스등 이용자 상황에 맞춰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 건 중요한 요소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자동차리스 수요량에 맞춰 리스 업체마다 가격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사진] BMW, 뉴 M550d xDrive


자동차리스 가격비교 사이트의 추형빈 카베이(http://www.car-bay.co.kr/?media=153) 팀장은 “고객들의 트렌드 변화로 자동차 리스나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며 “리스사 별로 다양한 마케팅 정책에 따른 프로모션 기간을 잘 활용하면 이용료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귀띔했다.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한국지엠 사태 장기화 조짐..정부⋅국회⋅노사 모두 ‘엇박자’ 행보
  •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 결정..“우려가 현실로”
  • 폐쇄되는 한국지엠 군산공장..크루즈⋅올란도 생산 “어쩌나”
  • [김필수 칼럼] 한국지엠이 전기차 볼트EV를 군산공장서 생산한다면...
  • [TV 데일리카] 스스로 알아서 달리는 자율주행차...넥쏘 타보니...
  • 트럼프 美 대통령, “군산공장 디트로이트로 돌아올 것”..그 말의 의미는?
  • S클래스·7시리즈 누른 테슬라 모델 S..럭셔리카도 이제 전기차 시대
  • 페라리, 신모델 ′488 피스타′ 이미지 유출..′700마력′ 파워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