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창.간.10.주.년
Login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업계소식
한국자동차전문기자協, ‘2018 올해의 차’ 시상..대상에 ‘스팅어’ 영예Kia
2018-01-12 12:01
[포토기사]   2,247       
[사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18 올해의 차 시상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 황지나 한국지엠 부사장,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코리아 사장)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1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협회 회원 및 관계사 대표와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8)’ 시상식을 열었다.

협회는 지난 연말 2차에 걸친 ‘2018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8)’ 심사 결과 기아차 ‘스팅어’를 ‘올해의 차’로 선정했다. 부문별로는 ‘올해의 디자인’에 스팅어(2관왕), ‘올해의 친환경’에 볼트 EV(쉐보레), ‘올해의 퍼포먼스’에 R8(아우디), ‘올해의 SUV’에 뉴 XC60(볼보자동차)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차’와 ‘올해의 디자인’ 등 2관왕에 오른 기아차 스팅어는 기아차 최초의 후륜 구동 세단으로 본격 퍼포먼스 세단을 표방해 한국 자동차 산업에 굵은 족적을 남겼다는 점이 높이 평가 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은 “지난 연말 국내영업본부장을 맡은 후 처음으로 나서는 공식석상이 상을 받는 자리라 무척 영광스럽다. 스팅어가 해외에서도 올해의 차 후보로 오르는 등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올해가 더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쉐보레 볼트EV로 '올해의 친환경'상을 받은 한국지엠의 황지나 부사장은 “쉐보레 볼트가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 넘는 긴 항속거리와 높은 상품성으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나 충분한 물량을 공급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다. 내주부터 다시 사전예약을 받는데, 올해는 좀더 많은 이들이 친환경차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18 올해의 차 시상)


R8로 ‘올해의 퍼포먼스’ 상을 받은 아우디코리아의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R8은 모터스포츠의 상징적인 차다. 뛰어난 퍼포먼스와 매력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초도물량 43대가 완판 됐는데 사전 예약분 25대를 합쳐 두 달여만에 68대가 팔렸다. 올해는 TV 브랜드 캠페인 통해 알리고 있듯이 심기일전하는 아우디가 되겠다"고 밝혔다.

뉴 XC60으로 ‘올해의 SUV’에 선정 된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이윤모 대표는 “작년 XC90으로 ‘올해의 SUV’ 상을 받았는데 2년 연속 이 상을 받게 됐다. 올해 출시하는 XC40으로 내년까지 3년 연속 '올해의 SUV'에 도전해보겠다"고 야심을 밝혔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17년 르노삼성자동차 SM6, 2016년 현대자동차 ‘아반떼’, 2015년 인피니티 ‘Q50’, 2014년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2013년 기아자동차 ‘K9’-렉서스 ‘뉴 ES‘를 ‘올해의 차’로 뽑았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임기상 칼럼] 미세먼지 주범, 경유차 판매가 오히려 증가하는 이유
  • 폴스타, 전기차 ‘2’ 주행거리는 563km..가격은 테슬라 모델 3 수준
  • 신차 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렌탈료는 내리고 서비스는 높이고...
  • 애스턴 마틴, ‘볼란테 비전 콘셉트’ 공개..플라잉카란 이런 것!
  • [구상 칼럼] 르노 클리오..개성을 강조한 소형 해치백
  • 아우디, TT 페이스리프트 티저 공개..달라진 점은?
  • 신차파크, 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7월 무보증 프로모션 실시
  • 애스턴 마틴, 밴티지 엔진 탑재한 ′올-뉴 시그넷′ 공개..430마력 파워
COPYRIGHT ⓒ 데일리카 WWW.DAILYC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