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업계소식
Renault Samsung 여름철, 야구 마케팅에 매진하는 자동차 업계..그 이유는?
2017-06-16 16:40
[포토기사]   1,170       
[사진] 부산 롯데자이언츠 유니폼 디자인으로 래핑된 트위지


프로야구 시즌을 맞은 자동차 업계가 야구 마케팅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KBO 리그는 지난해 역대 최대인 834만 명의 관중을 동원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 올해에도 10개 구단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박진감 넘치는 승부로 900만 관중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는 이런 흥행성을 이유로 연계 마케팅에 매진하는 모양새다.

16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자동차는 6년 연속 KBO리그 자동차 부문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지엠 쉐보레는 전국 야구장에 ‘쉐보레 파크’를 열고 신차 전시와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전기차 트위지를 홍보하기 위해 롯데자이언츠에 차량을 기증했다.

■ 기아차, 6년 연속 KBO 리그 후원

기아자동차는 올해 KBO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야구 연계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5년간 KBO 리그의 자동차부문 후원사로 활동한 바 있다.

[사진] 양해영 KBO 사무총장,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왼쪽부터)


KBO 공식 후원사인 기아차는 이를 통해 TV중계 가상광고, 전광판 광고, 미디어 백드롭 및 덕아웃 브랜딩, 경기 시구차량 운영, 정규시즌, 올스타전, 한국시리즈 MVP에 기아차 시상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해 정규시즌 MVP 니퍼트 선수에게 K7 하이브리드를, 올스타전 MVP 민병헌 선수에게 K5 시그니쳐, 한국시리즈 MVP 양의지 선수에게 K7을 수여한 바 있다.

올해 기아차는 한국시리즈 MVP에게 스팅어를 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카니발과 K5를 KBO 리그 행사용 차량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한국지엠, 오는 8월 말까지 전국 야구장에 ‘쉐보레 파크’ 오픈

한국지엠은 정규시즌 기간 동안 전국 야구장에서 쉐보레 차량들을 체험할 수 있는 ‘쉐보레 파크’를 열고 있다.

[사진] 쉐보레 파크(인천 문학구장)


한국지엠은 쉐보레 파크에서 신차 전시 공간과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야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쉐보레의 주력 차량들을 알리는데에 매진할 계획이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를 총괄하는 이일섭 전무는 “한국지엠은 프로야구를 7년째 후원함으로써 야구팬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한국지엠은 앞으로도 스포츠를 매개로 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르노삼성, 부산 롯데자이언츠에 트위지 기증

르노삼성은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기아타이거즈의 경기에서 박동훈 사장의 시구와 트위지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시구에 나선 박동훈 사장은 "르노삼성차가 여는 새로운 모빌리티의 출발을 부산시민들과 함께 하고자 마운드에 올랐다"며 "사직구장의 즐거운 경기 관람과 발빠른 구단 운영을 도울 트위지를 시작으로 가장 기동성 좋고 안전한 이동수단을 필요로하는 전국 고객들에게 금주부터 인도된다"고 말했다.

[사진] 르노삼성, 부산 사직구장에 트위지 기증


르노삼성이 롯데자이언츠에 기증하는 트위지는 롯데자이언츠 선수 유니폼과 같은 디자인으로 래핑돼 기증됐다. 해당 차량들은 사직구장 내 마스코트와 시구자 이동, 잔디 정리 등에 사용된다.

한편, 이날 경기와 기증식에는 르노삼성 임직원 1200명이 함께해 트위지 본격 고객인도를 축하하고 롯데자이언츠의 홈경기를 응원했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스코다, 파비아 WRC 스페셜 에디션 공개..스포티한 디자인 ‘눈길’
  • 현대모비스, 스타트업 공모전 통해 기술개발 강화..공동사업화 추진
  • 연말에 가장 빨리 판매되는 중고차 살펴보니..그랜저IG·E클래스 ‘인기’
  • SUV 시장 확대 속, 준중형세단 시장 경쟁 치열..소비자 선택은?
  • 폭스바겐, SUV 전기차 출시 계획..주행거리는 500km
  • 카니발 점유율 95%..대형세단⋅미니밴은 현대기아차 ‘독무대’
  • [김필수 칼럼] 자동차 애프터마켓 모델..해외시장을 개척해야만 하는 이유
  • [시승기] 카리스마에 놀라는 럭셔리 SUV..캐딜락 에스컬레이드
KiaKia
신형 레이 렌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