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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현대차 쏘나타, 7월 美 시장 진출 계획..판매 탄력받나
등록 2017-06-15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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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쏘나타 뉴 라이즈


현대차가 오는 여름 미국 시장에 쏘나타 뉴 라이즈를 투입하고 판매 회복을 노린다.

15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현대차는 오는 7월 말부터 미국시장에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의 판매를 시작한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될 쏘나타 뉴 라이즈는 미국 앨라배마 주에 위치한 현대차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쏘나타 뉴 라이즈를 통해 급감하고 있는 판매량을 회복한다는 전략이다. 쏘나타는 지난 5월 미국 시장에서 1만2605대가 판매돼 전년(1만5879대) 대비 20.6% 감소했으며,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6만6768대로, 전년 같은 기간 기록한 9만2547대 대비 27.8% 감소했다.

[사진] 쏘나타 뉴 라이즈


국내의 경우, 쏘나타 뉴 라이즈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5월까지 월 평균 8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작년 르노삼성 SM6, 쉐보레 올 뉴 말리부 등의 등장으로 하락했던 판매량을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는 미국 시장에서 2.4리터 GDI, 1.6리터 터보 GDI, 2.0리터 터보 GDI 등 3가지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총 7가지 트림으로 세분화돼 판매된다. 쏘나타 뉴 라이즈의 북미 시장 권장소비자가격(MSRP)은 트림에 따라 2만2050달러(한화 약 2477만원)부터 3만2450달러(3645만원)에 책정됐다.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는 미국 시장에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스크린, 사각지대 감지(BSD, Blind Spot Detection) &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Rear Cross-Traffic Alert)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등 경쟁력을 높였다.

[사진] 쏘나타 뉴 라이즈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시장에서 누적 28만3547대를 판매, 전년 같은 기간 30만6549대 대비 7.5%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지난 5월까지 총 8306대가 판매됐다.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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