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리콜 정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Volkswagen 폭스바겐, 티구안 2만7천여대 리콜..“신뢰 회복 가능할까?”
등록 2017-01-12 10:59
[사진] 티구안 2.0TDI 블루모션 전체적인 외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EA189 엔진을 장착한 차량에 대한 첫 번째 리콜을 실시한다.

12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EA189 엔진을 장착한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한 첫 번째 리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이날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2만7000여대에 대한 리콜을 최종 승인했으며, 이로써 리콜 대상 티구안 모델의 리콜이 내달 6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환경부의 승인에 따라, 대상 차량을 소유한 고객들에게는 리콜에 대한 방법 및 전반적인 일정에 대한 안내문이 오는 24일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리콜은 무상으로 실시되며, 대중교통 비용 지원 및 이동편의를 위한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 volkswagen TDI logo 출처=Can and Driver


환경부 및 독일 연방 자동차청은 폭스바겐그룹 본사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제시한 대상 티구안 차량의 리콜 방안을 통해 배출가스 기준허용치를 달성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연비나 엔진 성능 저하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검증 후 최종 승인했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총괄사장은 “오랜 시간 기다리시게 해서 죄송하다”며 “신속하고 정확한 리콜을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으며, 이번 리콜을 시작으로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 외에도 모든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한 리콜 진행을 위해 관련부처와 긴밀히 협력 중이라고 전했다.

데일리카 주재민 기자   engman@dailycar.co.kr

[ 관련기사 ]
브라이든 롤스로이스 디자이너가 서울·부산에서 영감받았다는 이것은?
폭스바겐, 고성능 경차 ′업! GTI′ 공개..3기통 터보 엔진 탑재
폭스바겐, 2025년까지 SUV 19종 출시 계획..SUV 라인업 강화
′디젤 게이트′ 폭스바겐..전기차로 전향하나?
폭스바겐, ′티록′ 티저 영상 공개..데뷔 계획은?
클라쎄오토, 폭스바겐 구리 서비스센터 오픈..네트워크 확대
폭스바겐, “전기차 가격은 내연기관차와 비슷한 수준 될 것”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