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Mercedes-Benz 메르세데스-AMG의 1000마력 하이퍼카..과연 어떤 차?
등록 2017-01-11 07:49
[사진] 메르세데스-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


메르세데스-AMG가 최대 1000마력의 성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새로운 하이퍼카 ‘프로젝트 원’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주목된다.

[사진]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


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하는 하이퍼카는 2016년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스케치 이미지로 소개되었다. 이후 사람들에 의해 ‘R50'이라고 불렸던 AMG의 하이퍼카는 지난 6일 CES에서 첫 티저 모습이 공개되었다. ’R50'이라는 이름은 AMG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사진]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


그런데 지난 10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AMG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하이퍼카의 이름이 ‘프로젝트 원’이라고 발표하면서 차량의 진짜 이름이 드러났다. 메르세데스-AMG는 프로젝트 원이 “도로를 달리는 2인승 차량 중 가장 환상적일 것”이라고 밝혔으며, “고효율과 고성능을 자랑하는 세계 챔피언 포뮬라 원 파워트레인이 순수전기동력과 선택적 전륜구동 컨셉과의 조합으로 1,000마력의 하이브리드 파워를 발휘한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메르세데스-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


이번에 공개된 티저는 프로젝트 원의 실루엣 이미지를 흐릿하게 보여준다. 차량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메르세데스-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 컨셉과 비슷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프로젝트 원의 티저는 이보다 한층 더 공격적인 디자인을 지닌 듯 보인다.

[사진] 메르세데스-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


메르세데스-AMG의 프로젝트 원은 올해가 가기 전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같은 커다란 행사를 통해 양산형 모델로 데뷔식을 치룰 것으로 전망되며, 큰 착오가 없다면 2018년 상반기부터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은 300대 정도만 한정생산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차량 한 대당 약 2백만유로(한화 약 25억원) 이상의 가치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메르세데스-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 관련기사 ]
폭등하는 테슬라 주식, 거품론 vs. 기대감...결과는?
가격 내린 기아차 스포티지 vs. 중국차 켄보 600..‘가성비’ 따져보니
다임러, 러시아에 생산 공장 설립 계획..러시아産 벤츠 등장
시가렛 레이싱..AMG GT R을 닮은 3100마력 스피드보트
벤츠, KT와 협력해 커넥티드카 서비스 론칭 계획..시기는?
딱 99대만 한정 생산하는..마이바흐 G650 랜덜렛
벤츠 E300 출시..반자율주행시스템 새롭게 적용 ‘눈길’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