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삼성SDI, 차세대 배터리 셀 공개..20분 충전으로 500km 주행
등록 2017-01-10 16:24
[사진] 삼성SDI(Image Credit=Krisztian Bocsi)


삼성SDI가 단 20분만에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600km의 주행거리를 기록하는 차세대 배터리 셀을 공개해 주목된다.

삼성SDI는 9일(현지 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7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고에너지밀도 600km 주행 배터리 셀’과 고용량이면서도 무게와 부품수를 10% 이상 줄인 ‘확장형 배터리 모듈’을 전시했다고 밝혔다.

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셀은 600km 주행가능 거리를 기록하면서도 충전시간은 대폭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삼성SDI가 개발한 급속충전 기술과 함께, 해당 배터리 셀은 20분 충전으로 80% 수준까지 충전 가능하며, 이 경우 주행거리는 500km를 확보한다.

[사진] 삼성SDI, 급속충전 기술 접목한 600㎞ 주행 가능 셀 공개


삼성SDI는 확장형 배터리 모듈도 함께 전시했다. 삼성SDI는 “기존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한 개엔 통상 12개 내외의 셀이 들어가고 용량도 2~3kWh 수준이었으나, ‘확장형 모듈’은 모듈 1개당 24개 이상의 셀로 기존 대비 2배가 넘는 6~8kWh의 에너지 용량을 구현해 본격적인 대용량 전기차 시대에 적합한 모듈”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확장형 모듈은 크기만 커진 게 아니라, 용량이 커질수록 취약해질 수 있는 안전성을 오히려 더욱 높은 수준으로 보강했는데 이는 첨단 기구설계 공법을 적용했기 때문”이라며 “전기차에 이 확장형 모듈을 장착 할 경우, 부품 수 절감을 통한 경량화로 배터리 업계나 완성차 업체 모두에게 이득”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전기차 업계의 수요가 셀 위주에서 모듈로 바뀌고 있는 추세여서 확장형 모듈 공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삼성SDI는 고에너지밀도 배터리 셀을 오는 2021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다.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 관련기사 ]
폭등하는 테슬라 주식, 거품론 vs. 기대감...결과는?
가격 내린 기아차 스포티지 vs. 중국차 켄보 600..‘가성비’ 따져보니
기아차 스팅어, 최고의 디자인상 수상..출시 전부터 유명세
올해의 자동차 트렌드 살펴보는..디트로이트모터쇼
닛산, ′V 모션 2.0 컨셉′ 공개..차세대 알티마 미리보기
폭스바겐, I.D.버즈 콘셉트 공개..미래형 마이크로버스
폭스바겐, 아틀라스 ′R-라인′ 공개..스포티함 ′눈길′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