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Infiniti 인피니티, 멕시코서 벤츠와의 생산협력 철회..이유는 트럼프?
등록 2017-01-09 14:11
인피니티 Q30


인피니티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생산협력 전략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벤츠와 닛산 등 복수의 관계자는 오는 2017년 말 가동이 예정된 멕시코 아과스칼리엔테스 공장에서 벤츠의 소형차 플랫폼을 활용한 Q30과 QX30의 생산이 철회됐다고 9일 밝혔다.

카를로스 곤 르노 회장


닛산과 벤츠는 지난 2015년 7월 벤츠의 소형차 플랫폼인 MFA2를 활용한 소형차 생산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벤츠와 닛산은 이를 통해 신형 A클래스와 GLA, Q30 및 QX30을 공동생산하기로 결정했다.

닛산 관계자는 타 럭셔리 브랜드 대비 인피니티의 낮은 판매량으로 수익성이 낮다고 판단, 멕시코 공장에서의 생산 협력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제 45대 美대통령 당선인


인피니티와 렉서스는 같은 해인 1989년 출범했지만 실적 차이는 크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인피니티의 지난 해 글로벌 판매량은 23만대 정도인데, 이는 렉서스의 33% 수준이며, 벤츠의 10% 밖에 되지 않는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런 결정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영향력이 아니냐고 분석하고 있지만, 닛산 측은 지난 2016년 10월 중인 미국 대선 이전에 결정된 사안이기 때문에 트럼프와는 무관하다고 부인했다.

벤츠, GLA 4매틱


한편, 닛산 관계자는 “기존 벤츠와의 협력 관계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영국 선덜랜드 공장과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QX30과 Q30에 대한 벤츠 엔진 공급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 관련기사 ]
제네시스, 전기차 3종 출시 계획..전기차도 고급화 시대
[시승기] 지프 랭글러 루비콘, SUV 시장의 극단적 보수주의자
폭스바겐그룹, 작년 1031만대 판매..디젤게이트 ‘극복(?)’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 ″한국은 글로벌 8위 시장..40억 사회환원″
벤츠코리아, 작년 比 19.9% 성장..올해 47개 라인업 강화
메르세데스-AMG의 1000마력 하이퍼카..과연 어떤 차?
[럭셔리 SUV] 3억7천짜리 전설의 오프로더..벤츠 G클래스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