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Kia 기아차, 고성능 스포츠세단 ′스팅어′ 공개..제로백 5.1초
등록 2017-01-09 10:17
[사진] 기아 스팅어


기아자동차의 후륜구동 스포츠세단 스팅어의 주요 사양이 공개돼 주목된다.

기아차는 9일(한국 시각)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17 북미 국제 오토쇼’ 미디어 행사에서 기아차 스팅어(Sting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스팅어는 기아차가 개발한 5인승 후륜구동 스포츠세단으로,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GT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스팅어는 발표 6년만에 양산차로 재탄생했다.

[사진] 기아 스팅어


특히 스팅어의 디자인은 피터 슈라이어 사장이 디자인을 총괄, 낮은 전고와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감성이 강조됐으며 항공기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역동적인 느낌을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주행성능은 고성능차 개발 분야에서만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이 총괄했다. 스팅어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다양한 주행성능 테스트를 통해 담금질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강력한 성능은 물론 내구성을 확보했다.

스팅어의 파워트레인은 2.0 리터 터보 GDi , V6 3.3리터 트윈 터보 GDi 두 종류의 가솔린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2.0리터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과 최대토크 36.0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사진] 기아 스팅어


V6 3.3리터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과 최대토크 52.0kg.m의 파워를 발휘하는데, 특히 3.3리터 모델은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5.1초가 소요된다. 이는 기아차 중 가장 빠른 가속성능이다.

스팅어는 이와 함께 후륜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됐으며, 기아차 세단으로는 최초로 AWD도 함께 장착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는 강력한 파워나 당당한 스타일링 뿐 아니라 편안한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차”라며 “목적지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것보다는 그 여정을 위한 자동차”라고 말했다.

[사진] 기아 스팅어


한편, 기아차는 22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리는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약 415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스팅어 등 총 22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 관련기사 ]
폭등하는 테슬라 주식, 거품론 vs. 기대감...결과는?
가격 내린 기아차 스포티지 vs. 중국차 켄보 600..‘가성비’ 따져보니
기아차 ‘스팅어’, 스웨덴서 혹한기 테스트한다는데..성능은?
기아차, 2110만원대 스포티지 출시..중국차 인기에 ‘견제구’
[구상 칼럼] 가장 감각적인 세단이 될..기아차 스팅어
기아차의 수출 주력 모델 스포티지..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이유
[시승기] 코너링이 탁월한 기아차의 막내아들..올 뉴 모닝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