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업계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Toyota 트럼프에 벌벌 떠는 자동차 제조사들..자동차업계 우려 확산
등록 2017-01-09 09:12
[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자국 기업의 유턴화를 모색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이번에는 처음으로 타국 기업에도 비난의 화살을 날렸다.

일본 자동차 제조사인 토요타자동차의 멕시코 코롤라 공장 건설 계획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은 자신의 트위터에 "있을 수 없다. 높은 관세를 매기겠다"고 엄포를 놨다.

[사진] Toyota factory 출처=Japan Times


미국의 뉴욕타임즈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토요타자동차에 경고를 날렸다(Trump’s Twitter Warning to Toyota)고 보도했다. 트럼프가 해외 기업을 압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5일 토요타 아키오 사장이 멕시코 공장 신설과 관련해 "고용과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이라고 언급한 대목이 트럼프 당선인을 자극했다는 견해도 등장하고 있다.

[사진] Trump threatens to tax Toyota 출처=NBC


이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 3일 자국인 미국의 자동차 제조사 포드자동차가 추진하고 있던 멕시코 공장 건설도 철회시킨 바 있다. 같은날 트럼프는 제너럴모터스(GM)에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처럼 트럼프 대통령이 자동차 제조사들을 전방위로 압박하는 배경응ㄴ 미국의 고용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규모 고용이 가능한 자동차 업계를 압박해 미국 경제에서 일자리를 늘리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 Toyota Mexico Plan 출처=breitbart


실제로 3일 포드자동차가 멕시코 공장 신설을 철회하는 배경에는 트럼프 당선인의 압박이 상당한 역할을 했다는 게 외신의 보도다.

한편 토요타자동차는 이에 대해 "멕시코 투자가 미국의 일자리 감소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밝히면서 "트럼프 정권과 함께 고객과 자동차 산업에 이바지하도록 협력하고 싶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사진] Toyota factory 출처=hwcdn

[사진] Trump threatens to tax Toyota 출처=Japan Times


데일리카 마히나 문 기자   mahina.h.moon@dailycar.co.kr

[ 관련기사 ]
GM의 한국시장 철수설 재점화..한국지엠의 대응책은?
토요타, 신개념 이동수단 ‘i-트릴’ 티저 공개..시티카 대체
토요타, 연비킹 ‘프리우스 프라임’ 국내 출시 계획..시기는?
토요타, 수소연료차 ‘미라이’ 전량 리콜..미래차 선점 차질
[브랜드 히스토리] 친환경차의 선구자로 통하는..토요타 프리우스
토요타, 1ℓ로 100km 가는 PHEV..10년 內 100만대 판매
토요타 툰드라, 국내서도 판매..가격은 7000만~9300만원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