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Ssangyong [프리뷰] 쌍용차 신형 코란도C..확 바뀐 디자인 ‘눈길’
등록 2017-01-04 18:09
[사진] 뉴 스타일 코란도C


쌍용자동차가 내외관을 대폭 변경한 The New Style 코란도C를 출시했다.

쌍용차는 4일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인터와이드 스튜디오에서 신형 코란도C를 소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 풀 체인지 수준의 디자인 변화..신규 패밀리룩 적용

신형 코란도C 디자인 변화의 핵심은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와 그릴이다. HID 헤드램프에는 12개의 고휘도 LED를 적용한 주간주행등(DRL)이 탑재됐다.

[사진] 뉴 스타일 코란도C


쌍용차 디자인의 새 아이덴티티로 적용할 숄더윙(Shoulder-wing)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일체감을 높였다. 숄더윙 그릴은 항공기의 날개 및 양 팔을 수평하게 뻗은 인체에서 영감을 얻었는데 쌍용차는 이 그릴을 향후 출시될 신차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보닛, 범퍼, 휠 아치 부분의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하단부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안개등, 방향지시등도 새로이 디자인됐다. 여기에 신규 디자인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추가됐다.

■ 변화보단 디테일..인체공학적 스티어링 휠 ‘눈길’

인테리어의 큰 변화보단 디테일을 강조했다는 건 쌍용차 측 입장이다.

[사진] 뉴 스타일 코란도C


내장재에 신규 소재와 패턴을 적용해 감성품질을 강화했으며, 새롭게 디자인 된 스티어링 휠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잡히는 부분마다 굵기를 달리했다.

이와 함께 6개의 컬러 선택이 가능한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신규 적용됐으며, 대시보드에는 금속성 재질의 느낌을 살린 지오매트릭 패턴 그레인을, 도어 트림엔 카본 패턴을 적용했다.

국내 SUV로는 최초로 적용한 레드 가죽시트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시트 컬러와 동일한 색상의 도어트림, 센터콘솔, 카매트가 제공된다.

코란도C의 강점은 2열에서 나온다. 사륜구동을 탑재한 SUV 특성상 좌석 중앙 센터터널이 불룩 솟아오를 수 밖에 없지만, 쌍용차는 이 부분을 플랫하게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 뉴 스타일 코란도C


이 밖에도 경쟁사 대비 월등한 수준의 리클라이닝 시트도 코란도C가 지닌 장점이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가 17.5도까지 눕혀진다.

■ 2.2리터 LET 엔진..동급 최대 영역에서 플랫토크 구현

신형 코란도C의 파워트레인은 2.2리터 e-XDi220 디젤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178마력을 발휘하며 40.8kg.m의 최대토크를 지닌다. 여기에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LET 엔진이라고도 불리는 쌍용차의 2.2리터 디젤엔진은 동급에서 가장 폭넓은 구간에서 최대토크를 구현한다. 1400~2800rpm까지 발휘되는 최대토크 탓에 경쾌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사진] 뉴 스타일 코란도C


여기에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인 스마트 AWD 시스템은 일반도로에서는 앞쪽으로 100% 동력을 전달하여 연비를 향상시키고 눈길, 빗길 등에서는 자동으로 4륜 구동으로 운행되며, 직진 주행 안정성 및 경사로 성능 강화를 위해 최적의 구동력을 자동으로 전달한다.

■ 안전․편의사양 대거 적용, 가격 인상폭은 최소화

신형 코란도 C에는 전방 세이프티 카메라가 경쟁 모델 중 최초로 신규 적용됐으며, 확대 적용된 전후방 감지센서와 후방 카메라의 조합으로 주차 또는 저속주행 시 사각지대를 해소해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또 스마트폰과 HDMI 연결을 통해 미러링이 가능한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적용됐으며, 하만(Harman) 그룹의 인피니티(Infinity)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사진] 뉴 스타일 코란도C


쌍용차는 이전 모델과 비교해 트림 별로 10만~55만원 가량 인상됐으나, 주력 모델인 RX 고급형 모델의 가격 인상폭을 18만원 수준으로 묶어 고객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뉴 스타일 코란도 C 가격은 ▲KX 2243만원 ▲RX(고급형~최고급형) 2565만~2713만원 ▲DX 2877만원 ▲Extreme 2649만원이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