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Kia [단독] 기아차 올 뉴 모닝..가격은 950만~1285만원
등록 2017-01-04 00:10
[사진] 신형 모닝 카탈로그 이미지


기아차가 이달 17일 출시할 예정인 올 뉴 모닝의 트림별 판매 가격과 편의사양, 옵션 등 구체적인 정보가 온라인에 유출돼 주목된다.

기아자동차는 당초 4일 오전 10시30분부터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남양연구소에서 국내 언론을 대상으로 올 뉴 모닝 프리뷰 행사를 갖고 이날부터 올 뉴 모닝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는 계획이었다. 그러나 3일 밤 10시 이후부터 올 뉴 모닝에 대한 가격과 옵션 등이 담겨진 구체적인 정보가 SNS를 비롯한 모닝 동호회 등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사진] 신형 모닝 카탈로그 이미지


데일리카가 입수한 올 뉴 모닝의 자료에 따르면, 신형 모닝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별 모델에 따라 950만~1285만원 수준이다. 기본 트림인 베이직 플러스는 950만~970만원이며, 디럭스는 990만~1010만원, 럭셔리 1180만~1200만원, 프레스티지는 1265만~1285만원이다. 또 스페셜 트림에 속하는 레이디는 1220만~1240만원으로 책정됐다.

올 뉴 모닝의 파워트레인은 1.0리터 카파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여기에 5단 수동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가 제공되며, 프레스티지 트림을 제외한 전 트림에선 4단 자동변속기를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공인 연비는 리터당 15.4km를 발휘한다.

[사진] 신형 모닝 카탈로그 이미지


엔진 마력은 기존 대비 2마력 떨어졌지만, 토크가 소폭 상승한 점은 눈에 띈다. 이는 토크를 높여 초‧중반 응답성과 가속 성능을 높인 것으로 풀이된다.

올 뉴 모닝은 경쟁 상대를 압도하는 다양한 편의장비가 눈에 띈다. 제동력을 분배하는 토크벡터링 브레이크 베이스드 시스템(TVBB), 악천후 상황에 제동 시 쏠림과 진동을 잡아주는 스트레이트 라인 스테빌라이저(SLS), 후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 긴급제동 시스템(AEB) 등도 함께 제공된다.

[사진] 디자인이 유출된 신형 모닝


이 밖에 다양한 편의사양들은 신형 모닝의 강점이다. 최근 현대기아차에서 보여지는 돌출형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채용했다. 애플 카플레이와 티맵 내비게이션 미러링크도 신규 적용됐다.

한편, 기아차는 4일 언론을 대상으로 올 뉴 모닝에 대한 프리뷰 행사를 갖고, 이날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