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Hyundai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올해 825만대 판매..책임 경영”
등록 2017-01-02 10:33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현대차그룹이 올해 글로벌 판매 목표로 825만대를 제시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2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내실강화, 책임경영을 경영 방침으로 밝히고, 글로벌 판매 목표 대수로 825만대를 제시했다.

정 회장은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자동차 산업 경쟁 심화에 따라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진단하고 “외부 환경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미래 성장을 추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대내외 불확실한 환경을 극복해 나가고, 미래 성장을 위한 토대를 확고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정 회장은 특히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자율주행 등 핵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변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또한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꾸준히 유지하고 판매와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통해 고객 신뢰를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현대차그룹은 고급차·친환경차 등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간 10개 차종 이상의 신차 출시를 통해 시장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G80 스포츠


현대차그룹은 올해 SUV 신차 출시와 생산 확대를 추진, 글로벌 SUV 판매를 강화할 계획이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SUV 풀 라인업을 갖추고, 선진 시장에 선보일 신형 SUV를 통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친환경차 시장 공략도 가속화한다.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함께 아이오닉 라인업을 완성하고, 그랜저 하이브리드,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차종을 다양화한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 신차 G70를 선보이고, 미국에는 G80 상품성 개선모델을 투입해 제네시스 브랜드 전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정 회장은 “투명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국민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2일 밝힌 <신년사> 전문.

현대자동차 그룹 임직원 여러분 !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임직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신형 그랜저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세계 경제는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자동차 산업 경쟁 심화에 따라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는 내실 강화와 책임경영을 통해 외부 환경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미래 성장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꾸준히 유지하고 판매와 서비스 분야의 새로운 혁신을 통해 고객 신뢰를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고급차·친환경차 등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간 10개 차종 이상의 신차 출시를 통하여 시장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입니다.

아울러,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자율주행 등 핵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변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향후 그룹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통합 신사옥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새로운 미래 도약의 초석을 다져나갈 것입니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


그룹 임직원 여러분 !

현대·기아차는 금년 가동되는 중경공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10개국 35개 생산공장 체제를 확립하고, 판매망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철강 사업은 첨단 소재 개발을 확대하여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건설 사업 또한, 새로운 공법 개발과 고부가가치 사업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 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투명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국민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끝으로,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올해 목표한 ‘글로벌 825만대 생산·판매’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데일리카 주재민 기자   engman@dailycar.co.kr

[ 관련기사 ]
기아차, 3년 연속 내수 50만대 판매 도전..가능성은?
[TV 데일리카] 기아차, 올 뉴 모닝 출시..안전성 높이고 상품성 개선
기아차, ‘올 뉴 모닝’ 출시..가격은 1075만~1400만원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 ″스팅어는 기아차의 새로운 도전″
피터 슈라이어가 극찬한 기아차 스팅어..디자인 평가는...
기아차 ‘스팅어’에 적용된 첨단 안전기술 살펴보니...
[단독] 럭셔리 스포츠세단 ‘스팅어’..국내서는 디젤차도 투입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