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Honda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사전 계약..내년 1월 출시
등록 2016-12-27 10:02
[사진] 뉴 어코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사전계약이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된다.

27일 혼다코리아는 내년 1월 1일부터 17일까지 ‘어코드 하이브리드 (Accord Hybrid)’사전 계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혼다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어스 드림 테크놀로지(Earth Dr-eams Technology)’의 결정체로, 기술의 혼다가 자랑하는 첨단 기술이 집약돼 있다.

[사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혼다의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미래지향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한층 세련된 느낌을 준다. LED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 블루 익스텐션 렌즈가 적용됐으며, 피아노 블랙 및 크롬 콤비네이션 프런트 그릴과 선을 다듬은 심플한 알루미늄 보닛라인, 17인치 알로이 휠도 기존 어코드와 차별화했다.

내부에는 운전석 메모리 시트와 조수석 4방향 파워시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한글 지원 안드로이드 OS기반의 디스플레이 오디오(DA)를 바탕으로 애플 카플레이, 아틀란 3D 네비게이션을 탑재했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 원격 시동 장치 등 각종 편의 사양을 그대로 유지했다.

[사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이 밖에 야간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ECM 룸미러도 기본 적용했으며, 우측 차선 변경 시 사각 지역 확인을 통해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레인 와치’ 기능과 전후방 주차 보조 센서 등 안전 사양도 추가됐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진정한 하이브리드 전문가’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2.0리터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조합해 개발한 ‘i-MMD(intelligent Multi Mode Drive)’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도심연비 기준 19.5km/ℓ 를 기록하며, 83g/km 이라는 동급 최저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시스템 출력은 215마력을 발휘하며, 혼다는 최초로 스포츠 모드를 더해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사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혼다코리아는 행사기간 내 계약 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고급 가죽 다이어리와 출고 기념 패키지를 증정한다. 또 혼다 차량 재구매 고객에게는 6개월 주유비를 제공하며, 전시장에 방문해 상담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2017년 혼다 탁상용 달력이 증정된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자격을 충족해 정부로부터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 보조금 1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취득세 등 최대 310만원 상당의 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제 2종 저공해 차량 인증 취득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용주차장 50% 할인, 남산 터널 혼잡 통행료 면제(서울전자태그 발부 등록 차량에 한함)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사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한편,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내년 1월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데일리카 주재민 기자   engman@dailycar.co.kr

[ 관련기사 ]
폭등하는 테슬라 주식, 거품론 vs. 기대감...결과는?
가격 내린 기아차 스포티지 vs. 중국차 켄보 600..‘가성비’ 따져보니
[시승기] 경제성·퍼포먼스, 두 마리 토끼 잡은..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혼다가 전략적 요충지 태국에서 생산량을 줄이려는 이유
혼다, 상품성 강화한 ‘2017년형 뉴 파일럿’ 출시..가격은 5460만원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출시..가격은 4320만원
혼다, 시빅 타입 R 블랙 에디션 공개..100대 한정 생산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