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Skoda 스코다, 옥타비아 스카우트 공개..라인업 ′완성′
등록 2016-12-22 08:07
[사진] 스코다, 2017 옥타비아 스카우트


폭스바겐 산하 브랜드이자 신형 '코디악'으로 주목을 받았던 스코다가 신형 옥타비아 라인업을 완성하는 '옥타비아 스카우트'를 선보여 주목된다.

[사진] 스코다, 2017 옥타비아 스카우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카와 오토에볼루션 등은 지난 21일 스코다가 옥타비아 스카우트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스코다는 이틀 전인 20일에도 동일한 옥타비아 라인업인 vRS를 공개했던 바가 있다.

[사진] 스코다, 2017 옥타비아 스카우트


이로써 스코다는 기본형 옥타비아와 RS모델, 그리고 스카우트 라인업을 완성하게 되었다. RS 모델은 기본 세단의 고성능 버전이며, 스카우트는 오프로드 주행에 강한 웨건형이다.

[사진] 스코다, 2017 옥타비아 vRS


스코다 옥타비아는 2017년형을 맞으며 전면부가 새롭게 변화했다. 업프론트에는 신형 코디악과 비슷한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으며, 가운데가 세로 잘려진 헤드라이트 스타일이 눈이 띈다.

[사진] 스코다, 2017 옥타비아 vRS


옥타비아의 듀얼 헤드라이트는 공개 당시 어색한 디자인으로 논란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해외 외신 오토에볼루션은 스코다 옥타비아의 헤드라이트를 지적하며 '최악의 페이스리프트'라고 표현했으며, 스카우트 모델에 장착된 오프로드형 하부 스키드 플레이트에 대해서는 '촌스러운 물고기 이빨같다'라고 혹평했다.

[사진] 스코다, 2017년형 옥타비아


디자인에 대한 논란은 접어두고, 차량 동력원을 살펴보자면 신형 옥타비아는 기본 모델에 1.0리터와 1.4리터 페트롤 유닛이 적용되며, 디젤 엔진으로는 1.6리터와 2.0리터 엔진이 있다. 여기서 스카우트 버전은 두개의 디젤 엔진으로 구성되는데, 2.0리터 디젤 유닛은 각각 145마력과 178마력을 발휘하며 오프로드 주행에 알맞도록 '러프 로드 팩'과 서스펜션 세팅 등이 장착되었다.

[사진] 스코다, 2017년형 옥타비아


신형 옥타비아에는 사각지대 보조장치나 후방 경고기능, 객실 보호장치나 충돌 직전 안전밸트를 꽉 잡아주고 창문은 닫아주는 지능형 방어 장치가 안전기능으로 탑재되었다. 차량 내부에는 9.2인치 터치스크린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가죽 시트 등이 적용되었고 운전자의 좌석 세팅을 저장하는 컴포트 패키지 옵션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사진] 스코다, 2017년형 옥타비아


스코다의 신형 옥타비아와 vRS, 스카우트 모델은 1월에 열리는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 북미시장 등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사진] 스코다, 2017년형 옥타비아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 관련기사 ]
아우디폭스바겐, 독일 재 선적 조치가 어려운 이유
스코다, 코디악 쿠페 예상 렌더링..출시 가능성은?
스코다, ′2017년형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공개..국내 출시는?
폭스바겐 그룹, 스코다 브랜드 내년 한국시장 진출 계획
스코다, 올-뉴 코디악 공개..국내 출시는 ′언제?′
스코다, ′비전S 컨셉′ 공개...7인승 ′코디악′ 미리보기
스코다, ‘비전 S’ 크로스오버 컨셉 공개..내년 출시 계획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