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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man 삼성의 하만..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업 본격화..‘주목’
등록 2016-12-09 11:22
[사진] 나브디-하만


미국의 전장 전문기업 하만(Harman)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업에 투자하면서 삼성전자 편입 이후 첫 행보를 보였다.

블룸버그통신 등 해외 주요 외신들은 지난 6일(현지시각) 하만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 나브디(Navdy)에 투자한다고 전했다. 투자규모는 전해지지 않았으며, 다그 심슨(Doug Simpson) 나브디 CEO는 “하만과 나브디는 내년부터 공동브랜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나브디-하만


나브디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드웨어는 스티어링 휠 위쪽에 위치시켜 스크린을 통해 운전자 스마트폰의 내용과 업데이트 정보 등을 보여준다. 운전자는 길 안내를 비롯, 스마트폰을 통해 수신되는 메시지나 전화, 노래 제목 등을 스크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간단한 핸드 제스처를 통해 걸려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아이폰 시리나 안드로이드폰 구글나우 등 음성인식 서비스, 내용 확대나 스크롤 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나브디는 차량의 수리 시기 등을 알려주는 기능 등 기술 확대가 가능해질 전망이며, 하만은 서비스 분야를 큰 폭으로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브디는 지난 2014년 이후 총 2만대의 사전 계약을 달성했으며, 기기 가격은 799달러(한화 약 93만원)에 책정됐다.

[사진] 나브디-하만


삼성전자가 지난달 14일 전격 인수를 발표한 하만은 미국의 전장전문기업으로, 커넥티드카와 오디오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당시 인수 총액은 80억달러(한화 약 9조 3408억원)으로 국내 기업의 해외 기업 M&A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하만은 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 보안, OTA(무선 통신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솔루션 등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두 기업으로, 오디오 분야에서는 JBL, 하만카돈(Harman Kardon), 마크레빈슨(Mark Levinson), AKG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카오디오에서는 이외에도 뱅앤올룹슨(B&O), 바우어앤윌킨스(B&W) 등의 브랜드를 소유, 전세계 시장점유율 41%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 하만 커넥티드카 홈페이지


한편, 커넥티드카용 전장 시장은 연평균 9%의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커넥티드카, 카오디오, 서비스 등 하만의 전장사업 영역 시장은 작년 450억달러(한화 약 52조5420억원)에서 오는 2025년에는 1000억달러(116조7600억원)까지 2배 이상 성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Samsung (삼성전자)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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