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업계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Jaguar 자동차 디자인 거장 ‘이안 칼럼’, 내달 한국 방문..그 이유는?
등록 2016-11-24 10:18
[사진] 재규어 디자인 총괄, 이안 칼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는 수입차 업계 유일의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Jaguar Car Design Award 2016)’ 최종 결선을 다음달 3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회를 맞이한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재규어코리아가 직접 기획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는 전세계 재규어 브랜드가 진출한 국가 중 최초로 진행된다는 상징성도 갖는다. 재규어코리아는 매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올 공모전은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Reinterpret JAGUAR Design Heritage)’는 주제로 지난 8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됐다. 기간 중 접수된 총 117개 작품을 대상으로 3단계에 걸친 전문 심사위원단 및 재규어 글로벌 디자인 팀의 엄격한 사전 심사를 통해 13개 팀이 선정됐다. 평가는 ▲브랜드 이해도(30%) ▲창의성(30%) ▲디자인 컨셉(20%) ▲완성도(20%) 등 4가지 기준에 따라 진행됐다.

다음달 3일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진행될 최종 결선에서는 사전 심사를 통과한 13개 팀 중 상위 3개 팀의 최종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된다. 특히, 결선 현장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이자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인 이안 칼럼(Ian Callum)이 참석, 결선 평가와 함께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재규어 디자인 철학과 그만의 경험, 가치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재규어코리아가 준비한 장학금 및 다양한 특전도 마련됐다.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6 최종 우승팀에게는 재규어 영국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견학, 영국 명문 디자인 스쿨 하계 집중 프로그램 수강 기회 및 장학금 200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2등 팀에게는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견학 기회 및 장학금 200만원이, 3등 팀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 사전 심사를 통과한 입선 10개 팀에게는 각각 장학금 100만원이 전달된다.

백정현 재규어코리아 대표는 “올 초 진행된 재규어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에서 참가 학생들이 보여준 열정에 감동받아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제 1회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시작으로 향후 세계 무대에서 활동할 대한민국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 및 국내 자동차 문화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 관련기사 ]
GM의 한국시장 철수설 재점화..한국지엠의 대응책은?
재규어, 전기차 ‘I-PACE 컨셉’ 도로주행 모습 공개..출시 일정은?
[럭셔리 SUV] ‘억’ 소리나게 만드는 SUV..재규어 F-PACE
재규어 XF, 판매 가격 300만원 인하..그 이유는?
재규어 F-타입, 슈팅 브레이크 예상 렌더링..′눈길′
재규어, 뉴 F-타입 페이스리프트 공개..라인업 강화
[TV 데일리카] 재규어 카디자인어워드..디자인 특징은?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