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업계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Lotte rent-a-car 롯데렌터카 ‘신차장’ 캠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부문 금상 수상
등록 2016-11-22 10:11
[사진] 롯데렌터카 ‘신차장’ 캠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부문 금상 수상


롯데렌터카는 ‘신차장’ 신차 장기렌터카 광고 캠페인으로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라디오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롯데렌터카 ‘신차장’ 광고 캠페인은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한다. TV 광고는 ‘신차 장기렌터카’를 소비자들이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상품명에서 착안한 ‘신차장’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설명, 방송인 신동엽을 모델로 선정했다. 신동엽은 특유의 재치 있고 친숙한 이미지로 캐릭터를 소화해 장기렌터카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이번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받은 롯데렌터카 ‘신차장’ 라디오 광고는 방송인 컬투(김태균, 정찬우)가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신차를 산 정찬우에게 김태균은 초기비용 부담부터 세금, 보험료, 차량관리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물어본다. 모든 질문에 대한 한결같은 답변은 ‘신차장’이 해결해 준다는 것. TV와 라디오 광고 모델은 서로 다르지만 ‘신차장’ 이라는 캐릭터를 공유해 신차 구매 시 발생하는 모든 걱정은 신차 장기렌터카로 해결할 수 있다는 통일된 메시지를 강조한다.

신차장 캠페인은 서비스를 의인화한 캐릭터로 표현방식의 창의성과 조화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캐릭터 이름을 반복 할수록 상품명이 강조되는 구조를 통해 광고 전달의 정교성 및 상관성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 롯데렌터카 ‘신차장’ 캠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 라디오부문 금상 수상


롯데렌터카가 운영하는 신차 장기렌터카는 차종, 색상, 옵션까지 모두 선택해 새 차를 최소 1년에서 최장 5년(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월 대여료에 차량 취득에 관련된 세금 및 보험, 자동차세 등 모두 포함돼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이 적다. 계약 종료 시 차량을 인수 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정비옵션 추가 시 정비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차량관리 및 사고 처리 등 모든 차량관리 업무는 롯데렌터카가 진행한다.

롯데렌탈 IMC팀장 최근영 부장은 “올해 진행한 ‘신차장’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다소 낯선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도록 ‘신차장’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라며 “성공적인 이번 캠페인의 결과로 신차 장기렌터카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사단법인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후원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매년 각 광고회사에서 엄선한 약 10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국내 유일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망라해 시상한다.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 관련기사 ]
아우디·폭스바겐, 中 시장 전략 강화..친환경차에 ‘올인’
롯데렌터카, 환경부 협약 통해 전기차 장기렌트 상품 출시..160만원 절감
롯데렌탈, 3분기 누적 영업이익 852억원..전년 比 42.6% 증가
롯데렌터카, 차량관리솔루션 ‘오토매니저’ 무료 공개
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5년 연속
롯데렌탈 샤롯데 봉사단, 태풍 피해 입은 제주 올레길 환경정비 나서
롯데렌터카, 차종 지정없이 예산에 맞춰 선택하는 ‘알뜰카’ 출시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