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업계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Samchuly Bicycle 삼천리자전거, 어린이 운전면허 시험 후원..안전 문화 선도
등록 2016-10-31 10:47
[사진] 삼천리자전거, 어린이 운전면허 시험 후원


삼천리자전거(대표 김석환)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어린이 자전거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어린이 자전거 운전면허 시험에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천리자전거는 어린이 자전거 운전면허 시험을 주관하는 도로교통공단 7개 지부에 60대의 자전거와 헬멧 및 보호 장비 세트를 지원했다.

삼천리자전거는 안전한 자전거 문화 선도를 위해 서울 자전거 축제에서 어린이 안전 교육을 2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한부모 아동들에게 자전거를 가르쳐 주는 ‘자전거 아빠’ 프로젝트 등 폭넓은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자전거 운전면허 시험은 2012년부터 도로교통공단에서 전국 지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자전거 타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교통사고를 예방 및 감소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1년부터 5년간 전체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였으나 자전거 교통사고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어린 시절부터 자전거 안전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또 어린이 자전거 운전면허 시험은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 필기시험과 더불어 수신호 요령, 굴절코스, S자코스, 과속방지턱, 소로길, 방향전환 등으로 구성된 실기시험이 진행되며, 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에게는 교통카드 겸용의 자전거 운전면허증이 발급된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어린이 자전거 운전면허시험은 어린 시절부터 자전거 안전사고에 경각심을 가지게 되는 기회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전거 전문 기업으로서 꾸준한 협업 활동을 통해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선진문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 관련기사 ]
폭스바겐, ′골프 GTI 퍼스트 데케이드′ 공개..404마력 파워
기아차 스팅어, 타보고 싶게 만드는 7가지 첨단 드라이빙 시스템은?
라이딩의 묘미..겨울철 자전거 안전하게 타는 방법은?
삼천리자전거,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자출족’ 위한 제품은?
가평·섬진강·안양천 자전거길..가을 단풍에 어울리는 추천 코스
아이에게 자전거 타는 법 가르치는 아빠의 올바른 태도는?
패밀리 CSR..부모 역할을 기업이 대신해주는 사회공헌 확산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