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Hyundai 현대차, 신형 그랜저 렌더링 최초 공개..내달 국내 출시
등록 2016-10-25 10:23
4,009       
[사진] 그랜저 IG 렌더링


현대자동차는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의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의 개발철학을 비롯해 디자인, 성능, 안전성 등에 대한 주요 특징을 설명하며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신형 그랜저의 외관 렌더링 이미지도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정락 현대∙기아차 총괄PM담당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랜저는 1986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현대차의 기술 독립과 혁신을 이끌어온 국내 최고급 준대형 세단”이라며 “높은 완성도를 향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탄생한 ‘신형 그랜저’가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 이라고 말했다.

[사진] 그랜저 IG 렌더링


■ ‘최고의 완성도’..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으로 탄생

현대차는 ‘최고의 완성도’라는 제품 개발철학을 바탕으로 ‘웅장, 위엄, 위대함’이라는 그랜저만의 차별화된 개성 및 감성을 구현하고자 했다.

특히,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강력한 동력성능, 균형잡힌 주행감,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사고 예방을 위한 능동안전사양을 적용해 신형 그랜저의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 ‘캐스캐이딩 그릴’ 적용..새로운 디자인

[사진] 신형 그랜저 렌더링


신형 그랜저는 기존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바탕으로 강인하고 웅장한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고급차에 걸맞은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으며, 미래지향적이고 차별화된 형상의 헤드램프를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캐스캐이딩 그릴은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곡선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으로 향후 모든 차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측면부의 독창적인 캐릭터라인이 후드에서 리어램프로 자연스럽게 연결돼 신형 그랜저만의 역동적이면서도 불륨감 넘치는 외관 이미지를 완성했다.

[사진] 신형 그랜저 렌더링


후면부는 5세대에 걸친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물려받아 가로로 연결된 감각적인 리어램프로 강인하고 웅장한 그랜저의 이미지가 극대화됐다.

■ ‘현대 스마트 센스’ 최초 적용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에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 ‘현대 스마트 센스’를 처음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스마트 센스’는 운전자 뿐만 아니라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까지 모두를 위한 보편적 안전과 함께 운전자를 덜 귀찮고, 덜 지루하게 해 줄 수 있는 자동화 기반의 선택적 편의를 추구한다”며 “향후 지능형 안전기술 브랜드에 보다 안전한 차량, 궁극적으로 사고 없는 사회를 위한 현대차의 노력이 담길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신형 그랜저 렌더링


현대차 신형 그랜저에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이 탑재됐다.

■ 11월 2일부터 사전계약 개시

현대차는 외관 렌더링 이미지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2일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하고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신형 그랜저의 출시 전 다양한 사전 마케팅에 돌입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는 ‘국민 고급 세단’으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대표 고급 세단이자 현대차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모델” 이라며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신형 그랜저가 국내를 넘어 전세계 준대형 세단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인피니티, 모노그래프 컨셉에 기반한 QX80 티저 공개..‘주목’
  • 폴스타, 첫 모델 ′폴스타 1′ 공개′..′592마력′ 고성능 PHEV
  • 토요타, ‘파인 컴포트 라이드 콘셉트’ 공개..주행거리는 997km
  • [TV 데일리카] 현대기아차 연구원들이 제안한..미래 모빌리티 세상은?
  • 럭셔리 아키텍쳐 플랫폼 고집하는 롤스로이스..그 이유는?
  • 롤스로이스, 6억3천짜리 뉴 팬텀 출시..“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차”
  • 람보르기니, 우르스 공개 앞두고 ‘LM002’ 복원..‘전설의 슈퍼 SUV’
  • [구상 칼럼] 티볼리의 재부팅..티볼리 아머의 디자인 특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