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새차소개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Citroen 시트로엥, ‘CXPERIENCE’ 콘셉트카 공개.. 특징은?
등록 2016-08-30 07:40
[사진]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


프랑스의 오토메이커 시트로엥이 새로운 콘셉트카 ‘CXPERIENCE’를 공개해 주목된다.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은 시트로엥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방향성을 담은 작품으로 한 달 뒤로 다가온 2016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CXPERIENCE라는 이름이 See와 Experience의 합성어인지, 혹은 시트로엥의 첫 글자와 Experience의 합성어인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미래지향적인 컨셉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은 분명하다.

[사진]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


CXPERIENCE 컨셉에서 우선 주목할 점은 바로 거대한 크기이다. CXPERIENCE는 4850mm나 되는 길이를 지니고 있으며, 전폭은 2000mm, 휠베이스는 3000mm로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그런데 넓은 수평길이에 반해 높이는 1370mm밖에 되지 않아 매우 길다란 모습을 지니고 있다.

이로써 CXPERIENCE 컨셉은 넓고 긴 모습으로 쿠페의 형상을 띄지만 넓은 실내 공간 덕분에 4인승 좌석이 적용되었다. 시트로엥은 이번 컨셉이 고급 세그먼트를 겨냥한 것이며, 이러한 모습을 지닌 양산형 모델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


차량 외관에는 시트로엥 특유의 날렵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바퀴에는 커다란 차량 크기에 맞게 22인치 림이 장착되었으며, 차량 밸런스를 잡아주고 냉각 기능도 포함된 적응성 범퍼가 채택되었다고 한다.

이번 컨셉의 또다른 특징은 B-필러가 사라졌다는 점이다. CXPERIENCE 컨셉은 차 문이 앞 뒤 모두 가운데에서부터 열려 개방되는 형식을 지니고 있다. 문을 열면 완전히 드러나는 내부 좌석은 우드 트림과 밝은 노란색 가죽으로 꾸며져 있다.

[사진]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


우드 트림과 노란색의 대비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대시보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미니멀리즘으로 설계된 내부에는 계기판과 여러가지 버튼들을 모두 삭제했으며, 대신 이 모든 기능들을 탑재한 19인치 랜드스케입 터치스크린과 커다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다.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200마력의 가솔린 엔진과 80kW 108마력의 전기모터를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통합 출력으로는 250마력에서 최대 300마력까지 낼 수 있으며, 가솔린 엔진은 8속 자동 변속기가 맞물리고 전기모터는 후방에 장착되어 있다.

[사진]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


새로운 시도와 시트로엥의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CXPERIENCE 컨셉은 다가오는 파리 모터쇼에서 그 모습을 드러낼 계획이다.

[사진] 시트로엥, ′CXPERIENCE′ 컨셉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 관련기사 ]
BMW, 8시리즈 컨셉 이미지 공개..럭셔리 퍼포먼스의 정수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 시트로엥 C4 피카소..수입 MPV ‘최우수 디자인’ 선정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 시트로엥 C4 칵투스..수입 소형 SUV ‘최우수 디자인’ 선정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이미지 공개..펑키한 외관 ′주목′
시트로엥, 뉴 그랜드 C4 피카소 2.0 출시..가격은 4990만원
[서울모터쇼] 시트로엥, ‘C4 칵투스 원톤 에디션’..세련미 ‘강조’
시트로엥, E-베를링고 멀티스페이스 공개..실용성 강조된 시티카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