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Kia [영상] ‘쏘울 EV’, 운전자 없이 스스로 주차..‘눈길’
등록 2016-08-26 11:18
전기차 쏘울EV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5일 유튜브(YouTube)를 통해서 공개한 ‘쏘울 EV 완전자율주차’ 영상이 하루 만에 조회수 20만 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 의왕 연구소에서 촬영된 이 영상은 쏘울 EV에 탑승한 운전자가 차량에서 내린 뒤 명령을 내리는 모습이 등장한다. 이후 차량이 지하 주차장의 공간을 찾아 알아서 주차 및 출차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쏘울 EV 완전자율주차’


해당 기술은 완전자율주차(AVP: Autonomous Valet Parking)라는 처음 공개되는 자율주차 기술로 운전자 없이 스스로 이동하여 지상/지하 주차공간을 탐색하고, 실내/복합 공간에서 주차는 물론 출차까지 스스로 진행 한다. 더불어 교통이 혼잡한 지역에서는 주변의 주차장까지 주차대상 공간을 확장해 주차를 하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쏘울 EV 자율주행차는 현대차그룹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고속도로 자율주행(HAD: Highway Autonomous Driving), 도심 자율주행(UAD: Urban Autonomous Driving), 혼잡구간 주행지원(TJA: Traffic Jam Assist), 비상 시 갓길 자율정차(ESS: Emergency Stop System), 선행차량 추종 자율주행(PVF: Preceding Vehicle Following), 자율주차 및 출차 등의 지능형 고안전 자율주행 기술들이 적용돼 있다.

‘쏘울 EV 완전자율주차’


쏘울 EV 자율주행 자동차는 지난해 12월 미국 네바다(Nevada) 주로부터 고속도로 자율주행 면허를 취득하고 이어 지난 1월 초 글로벌 기자단을 대상으로 진행된 시승회에서 완전 자율주행 시연에도 성공하는 등 기술 완성도를 점점 높여가고 있다.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 관련기사 ]
테슬라, 오토파일럿 사망 사고는 차량 결함과 무관..왜?
KT와 손잡은 벤츠, SKT와 만난 BMW..커넥티드 기술 ‘전쟁’
기아차, ‘2017 K7’ 출시..안전성·연비·편의성 강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다보스포럼에서 공유한 미래차 산업은?
기아차가 유럽 시장에 투입할 ‘스팅어’ 라인업 살펴보니...
현대차가 BMW·토요타·혼다·다임러 등과 손잡은 이유는?
[TV 데일리카] 기아차, 올 뉴 모닝 출시..안전성 높이고 상품성 개선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