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Mercedes-Benz Trucks 국토부, 다임러트럭 아록스 리콜..75대 규모
등록 2016-08-03 11:44
다임러트럭 라인업


국토교통부는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제작·판매한 덤프트럭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오는 2018년 4월 2일까지 자발적으로 리콜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 제작·판매한 덤프트럭 아록스(Arocs) 3242K, 3945K, 3951K 모델의 경우 뒷차축 주변 전기배선 및 브레이크 호스 조립 불량으로 추진축(프로펠러 샤프트)과의 불규칙 접촉이 발생하고, 이로 인하여 브레이크 호스 등이 손상돼 제동장치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등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됐다.

리콜대상은 지난 2014년 7월 23일부터 2016년 2월 7일까지 제작·판매한 덤프트럭 아록스(Arocs) 3242K, 3945K, 3951K 모델 75대이며, 해당 덤프트럭 소유자는 2016년 8월 3일부터 다임러트럭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다임러트럭코리아의 제작결함 시정조치(리콜) 진행 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해당 덤프트럭이 모두 수리되도록 할 예정이며, 다임러트럭코리아에서는 건설기계(덤프트럭) 소유자에게 리콜 관련 결함현상 및 주의사항 등을 포함한 고객안내문을 발송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건설기계 제작결함 시정제도’가 도입·시행된 2013년 3월 23일 이후 제작·수입·판매된 건설기계에 대하여 건설기계 결함신고센터 통해 결함신고를 받고 있으며, 신고 받은 사항에 대하여서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제작결함조사를 실시하고, 제작결함 발생 시 신속한 시정 조치를 통해 건설기계 제작결함으로 인한 안전사고로부터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 관련기사 ]
기아차가 유럽 시장에 투입할 ‘스팅어’ 라인업 살펴보니...
다임러트럭, 뉴 아록스 출시 1주년 이벤트..고객 마케팅 강화
다임러트럭, 고객대상 드라이빙스쿨 개최..첨단 주행기술 소개
다임러트럭, 드라이빙 스쿨 개최..성능 체험 기회 제공
다임러트럭, IAA 2016 참가..상용차의 미래 제시
벤츠트럭, 보행자 보호하는 최신 안전 기술 공개
다임러트럭, 뉴 아록스 8x4 에어서스펜션 카고 출시..가격은?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