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Kia 기아차, 스포츠카 출시 선회하나..2020년 첫선 계획
등록 2015-08-07 09:33
kia gt4 출처=utube


기아자동차가 양산을 포기했다고 알려진 기아차 GT4 스팅어 콘셉트카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외신을 통해서 보도됐다.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카는 “기아자동차가 2020년까지 스포츠카를 출시한다고 약속했다(Kia promises first sports car by 2020)”라고 보도했다.

지난 5월만 해도 기아자동차는 오토모티브뉴스 등 외신을 통해 GT4 스팅어 콘셉트카의 양산을 포기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오토카 보도는 기존 보도와 정면으로 배치되는 내용이다.

kia gt4 출처=autocar


기아자동차의 GT4 스팅어 콘셉트카 출시 계획을 언급한 사람은 영국 기아자동차의 보스인 폴 필포트다.

그에 따르면 신차는 다른 기아차 모델에 의존하기 보다는 순수 기아차의 힘으로 만들어진 예정이며 가격도 합리적인 모델로 예상된다. 또한 독립생산을 위한 판매 대수를 맞추기 위해 세계 시장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자동차는 올해 영국 시장에서 8만대 이상 판매할 전망인데, 2020년 연간 10만대 생산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GT4 스팅어 콘셉트카가 영국 시장에 도입된다는 것이다.

kia gt4 출처=caranddriver


폴 필포트는 또한 닛산 쥬크와 경쟁모델인 B세그먼트 크로스오버 차량이 2년 이내에 현지에서 판매될 것이라고도 말했다. 기아자동차는 2013년 제네바모터쇼에서 프로보 콘셉트 모델과 함께 크로스오버 차량을 공개한 바 있다.

데일리카 마히나 문 기자   mahina.h.moon@dailycar.co.kr

[ 관련기사 ]
기아차, 3년 연속 내수 50만대 판매 도전..가능성은?
[TV 데일리카] 기아차, 올 뉴 모닝 출시..안전성 높이고 상품성 개선
기아차, ‘올 뉴 모닝’ 출시..가격은 1075만~1400만원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 ″스팅어는 기아차의 새로운 도전″
피터 슈라이어가 극찬한 기아차 스팅어..디자인 평가는...
기아차 ‘스팅어’에 적용된 첨단 안전기술 살펴보니...
[단독] 럭셔리 스포츠세단 ‘스팅어’..국내서는 디젤차도 투입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