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카테고리별 브랜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카테고리 보기
LOGIN
데일리카 ID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십시오.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회원 ID
패스워드
기사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Kia 기아차 쏘울, 2014 IDEA 수상..3대 디자인상 그랜드슬램
등록 2014-07-18 11:35
[사진] 쏘울 GT4, 2014 IDEA 디자인상 수상


기아자동차는 GT4 스팅어 콘셉트카와 쏘울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14 IDEA 디자인상’에서 수송 디자인 부문 은상(Silver)과 동상(Bronze)을 각각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DEA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레드닷(Red Dot)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의 디자인 상이다.

특히 쏘울은 올초 레드닷, iF에 이어 이번 IDEA 디자인상까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이는 기아차가 지난 2006년부터 추진해 온 디자인 경영을 세계가 인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남다른 노력을 기울인 기아차의 디자인 경영이 계속해서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품질, 상품성은 물론 디자인 경쟁력까지 갖춰 전세계 고객들에게 더 나은 만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난 2009년 3월, 쏘울이 한국차로는 최초로 ‘레드닷 디자인상’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장려상(Honorable Mention)을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또한, 2010년 벤가, 2011년 K5, 스포티지R, 2012년 모닝, 프라이드, 2013년 씨드, 카렌스에 이어 올해 2세대 쏘울까지 6년 연속으로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IDEA 디자인상은 운송, 광고, 디자인전략, 컴퓨터 등 총 23개 부문에 대해 삶의 질과 경제에 영향을 주는 디자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2014 IDEA 어워드’는 전세계 39개국 2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돼 각 부문별로 경합을 벌였다.

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hslee@dailycar.co.kr

[ 관련기사 ]
아우디폭스바겐, 독일 재 선적 조치가 어려운 이유
기아차 ‘스팅어’, 스웨덴서 혹한기 테스트한다는데..성능은?
기아차, 2110만원대 스포티지 출시..중국차 인기에 ‘견제구’
[구상 칼럼] 가장 감각적인 세단이 될..기아차 스팅어
기아차의 수출 주력 모델 스포티지..유럽에서 인기가 높은 이유
[시승기] 코너링이 탁월한 기아차의 막내아들..올 뉴 모닝
안전성 높인 K5 스페셜 에디션..쏘나타·말리부·SM6에 ‘역공’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